[북앤북] 샤오미는 어떻게 성공했나​

2017-11-05

<샤오미 스타일> 쑨젠화 지음, 조홍매 옮김, 스타리치북스 펴냄

 

어떤 이는 샤오미를 애플의 짝퉁이라고 말하지만 레이쥔 샤오미 CEO는 ‘모조품의 왕’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샤오미의 경영철학에 대해 설명하면서, 과거 짝퉁 기업으로 불렸던 샤오미가 기업가치 450억달러인 글로벌 기업이라는 현재의 위치에 오르게 된 배경을 알아본다.

레이쥔 CEO는 샤오미의 성공 요인을 ‘집중, 최고(의 제품), (좋은) 평판, 속도’라고 말한다. 그는 팬덤 경제라는 개념을 제시했는데, 수많은 스마트폰 마니아를 초청해 프로그램과 디자인 작업에 참여시키고 샤오미의 프로그래머와 디자이너들을 지속적으로 그들과 소통하게 했던 것이다. 샤오미의 고객을 제품의 팬덤으로 연결시킴으로써 소중한 자원과 창의성을 얻었다.

이 책은 샤오미의 출발부터 시행착오를 거치며 성공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파헤치면서 레이쥔 CEO의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한다. 부제는 ‘미친 듯이 최고에 집착하라!’다. 

 

원문보기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325226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