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에 맞는 직원교육으로
충성고객을 확보하세요.

HRD 컨설팅

최적의 인재를 개발, 육성할 수 있도록 직급별, 단계별 핵심 역량 Process 개발 및 조직 현황에 맞는 맞춤교육 프로그램 설계 등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함


병원 교육
프로그램 소개

핵심역량
프로그램
개발

직급, 단계별로 핵심인력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Progress 구축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교육시스템
프로그램
개발

지속적인 교육훈련 실행 및 블렌디드 러닝을 위한 온ㆍ오프 러닝 시스템 구축

장기, 단기
맟춤 교육
개발

지속적인 교육훈련 실행 및 블렌디드 러닝을 위한 온ㆍ오프 러닝 시스템 구축


병원컨설팅 전문가 컬럼

전문가컬럼 더보기(144개)

전략구분

제목

보기

병원컨설팅

병·의원매출분석반드시해야할이유

전문가 컬럼

병·의원 매출 증감은 병원의 성장과 목표달성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이에 따라 병원장들은어떤 진료과목과 서비스에서 매출이 발생하며, 매출을 발생시키는 주요 고객층 등에 대해 평가 할 수 있습니다. 한편 매출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을 때 그 원인을 파악하는 매출분석과 경영 전략이 필요합니다.대부분의 병·의원...

더보기

전문가 컬럼

작년에 조사된 어느 자료에 따르면 무려 246개의 병의원이 폐업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영 분석 결과 병상이 적을수록 수익성이 낮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처럼 현재 병의원은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으며, 그 원인으로는 고객수의 감소, 의사와 간호사 등 인력 확보의 어려움 등을 꼽고 있다. 이에 현장에서는 지금의 상...

더보기

전문가 컬럼

얼마 전 수도권에서 H 정형외과를 개원하고 있는 강 원장을 만난 적이 있었는데, “2개월 후에는 인근에 신축한 건물로 이전할 계획”이라면서 “제2의 개원이라는 생각으로 병의원을 운영할 것”이라는 각오를 다졌다. 이에 축하를 건네며 구체적인 생각을 물었더니 “지금보다 고객을 더욱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대답하...

더보기

전문가 컬럼

병의원 경영이 힘든 점은 진료를 서비스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즉 상품들은 일반적으로 눈에 보이기에 구매와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고객 스스로 만족도를 계속해서 평가할 수 있다. 또한 상품은 기능과 규격이 유사하기에 공급자 입장에서 고객의 요구를 받아들이기가 상대적으로 용이하다. 그러나 병의원의 서비스는 일회용 물품과 같...

더보기

전문가 컬럼

얼마 전 모 방송국에서 방영된 의학 드라마로 인해 '병의원이 의료기관이냐, 영리기관이냐'가 논란이 된 적이 있었다. 물론 양면성을 가지고 있기에 '예', '아니오'로 대답을 할 수는 없다. 그럼에도 현실은 여전히 병의원은 진료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해야 하고, 그래야만이 계속해서 진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

더보기

성공병원 스토리

더보기(362개)

작성일자

제목

보기

2019-01-18

병·의원 매출 분석 반드시 해야 할 이유

스토리

 병·의원 매출 증감은 병원의 성장과 목표달성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이에 따라 병원장들은어떤 진료과목과 서비스에서 매출이 발생하며, 매출을 발생시키는 주요 고객층 등에 대해 평가 할 수 있습니다. 한편 매출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을 때 그 원인을 파악하는 매출분석과 경영 전략이 필요합니다.대부분의 병·의원...

더보기

스토리

현재의 의료계 환경은 우리 병의원들을 생존마저 걱정하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올초부터 병의원 선택진료가 폐지되어 15%~50%의 고객부담분이라는 수익이 없어졌다. 반대로 최저임금은 16.4%가 급격히 인상되었고 내년에는 다시 8,350원으로 책정되어 비용부담의 증가가 예상되고 있다. 게다가 2020년부터는 서울지하철...

더보기

스토리

모든 사업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 반드시 해당 고객이 요구하고 원하는 것을 줄 수 있어야 한다. 그렇기에 영업사원, 조직, 기업들은 저마다 고객을 끊임없이 연구하여 고객에게 만족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은 크게 두가지로 구분될 수 있다. 첫째, 고객에게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알리는 것...

더보기

스토리

현재 병의원 경영을 악화시키는 요인들이 너무 많은 탓에 개원가들은 하루 앞을 내다보지 못할 정도의 위기감에 빠져있다. 보장률을 70%까지 확대하고 비급여 서비스 3,700가지도 건강보험 급여 항목에 포함되었으며, 선택진료가 폐지되어 15%~50%의 고객부담분이라는 수익이 없어졌다. 이에 얼마전에는 대한의협에서 수가...

더보기

스토리

모든 병의원에서 마케팅을 하는 목적은 고객에게 다른 병의원과의 차별화와 경쟁력을 인식시켜 우리 병의원에 대한 신뢰와 긍정적 이미지를 높임으로써 매출과 성과라는 결과를 얻고자 함이다. 따라서 병의원은 전통적인 광고, 홍보 등의 오프라인 마케팅 외에 블로그, 카페, SNS등 온라인 마케팅 할 것없이 많은 비용을 들여 마...

더보기

교육 프로그램

CS

  • 의료인의 감성 서비스
  • 의료 서비스 마인드
  • 고객 품격 의료 서비스
  • 병원 CS경영
  • 고객별 Insights Service
  • 요양 병원, 시니어 타운 CS

커뮤니케이션

  • 원내 커뮤니케이션
  • 진료 상담 기법
  • 의료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닥터프로그램

  • 따뜻한 의사, 차가운 의학
  • 닥터 S 커뮤니케이션
  • 퍼스널 닥터이미지 코칭

리더십

  • 여성 리더십
  • 비전 리더십

병원솔루션

  • 신뢰상담 솔루션
  • 행복한 병원 문화 만들기

조직 관리

  • 감정 노동자의 정서관리
  • 직무스트레스 매니지먼트

업무교육

  • 병원 내 친절 서비스 관리
  • 병원의 이미지 구축
  • 환자와 보호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
  • 의사, 간호사, Staff의 친절 서비스 교육
  • 전화 상담과 내방객 상담, 환자 및 보호자 응대
  • 수납 및 예약, 진료계획 수립
  • 내부고객(의사, 간호사, Staff) 간의 관계
  •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으로 신뢰성 구축

진료 프로세스 최적화

  • 환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 병원 컨설팅 업무
  • 병원 내의 원만한 대인관계 개선 효과
  • 간호사, 병원 종사자의 품격 향상

HRD 효율화

진료 프로세스 최적화

  • BRP
  • SBP
  • Flow chart
  • Critical Pathway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

  • 스케줄 및 매뉴얼
  • 업무별 MAP
  • 업무 Process 매뉴얼

직원 채용 체계화

  • 면접 기준 가이드
  • 직원 채용 프로세스 개발
  • 직무 교육 프로그램

인사 관리 체계 구축

  • 인사 평가 기준
  • 개인 커리어 향상 관리
  • 직무 교육 프로그램
  • 업무 목표 관리

병·의원 역량 강화
컨설팅

병·의원 또는 조직 내 역량 개발을 등 위한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병·의원의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리더십 교육

병·의원 경영 교육

병·의원 마케팅 교육

병·의원 CRM교육

병·의원 실장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