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에 맞는 직원교육으로
충성고객을 확보하세요.
병·의원 컨설팅 문의요청   

직원 역량강화 HRD

HRD 컨설팅

최적의 인재를 개발, 육성할 수 있도록 직급별, 단계별 핵심 역량 Process 개발 및 조직 현황에 맞는 맞춤교육 프로그램 설계 등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함


병원 교육
프로그램 소개

핵심역량
프로그램
개발

직급, 단계별로 핵심인력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Progress 구축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교육시스템
프로그램
개발

지속적인 교육훈련 실행 및 블렌디드 러닝을 위한 온ㆍ오프 러닝 시스템 구축

장기, 단기
맟춤 교육
개발

지속적인 교육훈련 실행 및 블렌디드 러닝을 위한 온ㆍ오프 러닝 시스템 구축


병원컨설팅 전문가 컬럼

전문가컬럼 더보기(155개)

전략구분

제목

보기

병원컨설팅

병의원 성장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전문가 컬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의원은 다른 병의원보다 더 큰 경쟁력과 차별성을 갖추고 있어야만 고객을 창출하고,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다. 즉 병의원도 경영을 해야 성장할 수 있으며, 더 솔직하자면 치열한 의료계에서 생존할 수 있는 것이다. 과거에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의원 수가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고객의 수보다...

더보기

전문가 컬럼

우리나라에 신도시가 형성되고 상가건물이 들어서면 병의원이 어김없이 입점하게 됩니다. 또한, 아파트 단지마다 1개 이상의 병의원이 있으며 한 동네에 같은 진료과목의 병원이 4개 이상인 곳도 있습니다. 즉 병의원 간의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은 병의원이 레드오션이라는 것을 보여주며...

더보기

전문가 컬럼

예약부도란 예약을 해놓고 아무런 연락 없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를 뜻하며, 외국어로는 노쇼(No-Show)라고 합니다. 예약부도는 해당 업체에 큰 피해를 주는 것 외에도 다른 고객의 이용기회를 박탈하거나 관련 업체까지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큰 손실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병의원은 서비스업에 속하며...

더보기

전문가 컬럼

현재 우리나라의 병의원이 경쟁력을 갖추고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서는 환자 중심의 진료를 실현해야 합니다. 근래에 개원하는 병의원의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환자의 수가 한정적인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에 병의원이 폐업하는 일도 부지기수일 것입니다. 따라서 병의원을 경영하려면 고객관리와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고...

더보기

전문가 컬럼

개원가에서 가장 무서워하는 것은 과세당국의 세무조사일 것입니다. 이는 과세당국이 병의원을 고소득 자영업자로 보기 때문에 세금을 회피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세금을 납부하고 있더라도 항상 탈세와 탈루에 관한 의심의 눈초리로 예의주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부는 2017년 세법개정안에서 가공경비 계상 등 허위 기장신고에 관...

더보기

성공병원 스토리

더보기(386개)

작성일자

제목

보기

2020-01-23

노무관리에 소홀한 병의원의 피해는 매우 크다

스토리

현 정부는 최저임금, 포괄임금제,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노무 환경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에 노무 관리 역시 많은 변화가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위법 사항에 대해 더 철저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어느 조사에 따르면 20인 이상 300인 미만의 직원이 있는 90개의 병원 중 87개의 병원이 법을 위반하고 있는...

더보기

스토리

5월은 일반 사업자에게 가장 피하고 싶은 달입니다. 그 이유는 종합소득세 신고 기한이 속해있기 때문이지요. 종합소득세란 총 수입금액에서 필요경비를 제외한 사업 소득금액으로 세금을 부과하는 것을 말하며, 기획재정부 자료의 세목별 국세 수입의 규모를 보면 부가가치세에 이어 두 번째로 비중이 큰 세목입니다. 그러나 최근...

더보기

스토리

 최근 의료계의 경영 환경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1월부터 병원의 선택 진료가 전면 폐지되었고 고액 의료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저소득층의 본인 부담 상한을 인하하였습니다. 이 같은 변화는 병의원의 경영을 어렵게 하며, 작은 규모의 병의원은 더 큰 여파로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이는 작년 164개의 병의원이...

더보기

스토리

 병의원은 진료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지 않으면 형태를 유지할 수 없는 영리기관이자 의료기관에 해당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병원이 광고나 마케팅을 통해 고객을 유치하는 데 열을 올리고 일부는 대중매체에 직접 출연하며 의료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며 병원을 홍보하는 데 나서기도 합니다. 결국 병의원은 진료 서비스를...

더보기

스토리

 보통 사람들은 미래를 위해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합니다. 이는 비전과 목표라고 할 수 있으며, 조직 내에도 건전하고 올바른 비전과 목표가 있어야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를 가장 잘 이끌 수 있는 것은 리더입니다. 병의원의 원장은 직원들의 업무에 대한 목표와 비전을 새롭게 만들어주...

더보기

교육 프로그램

CS

  • 의료인의 감성 서비스
  • 의료 서비스 마인드
  • 고객 품격 의료 서비스
  • 병원 CS경영
  • 고객별 Insights Service
  • 요양 병원, 시니어 타운 CS

커뮤니케이션

  • 원내 커뮤니케이션
  • 진료 상담 기법
  • 의료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닥터프로그램

  • 따뜻한 의사, 차가운 의학
  • 닥터 S 커뮤니케이션
  • 퍼스널 닥터이미지 코칭

리더십

  • 여성 리더십
  • 비전 리더십

병원솔루션

  • 신뢰상담 솔루션
  • 행복한 병원 문화 만들기

조직 관리

  • 감정 노동자의 정서관리
  • 직무스트레스 매니지먼트

업무교육

  • 병원 내 친절 서비스 관리
  • 병원의 이미지 구축
  • 환자와 보호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
  • 의사, 간호사, Staff의 친절 서비스 교육
  • 전화 상담과 내방객 상담, 환자 및 보호자 응대
  • 수납 및 예약, 진료계획 수립
  • 내부고객(의사, 간호사, Staff) 간의 관계
  •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으로 신뢰성 구축

진료 프로세스 최적화

  • 환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 병원 컨설팅 업무
  • 병원 내의 원만한 대인관계 개선 효과
  • 간호사, 병원 종사자의 품격 향상

HRD 효율화

진료 프로세스 최적화

  • BRP
  • SBP
  • Flow chart
  • Critical Pathway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

  • 스케줄 및 매뉴얼
  • 업무별 MAP
  • 업무 Process 매뉴얼

직원 채용 체계화

  • 면접 기준 가이드
  • 직원 채용 프로세스 개발
  • 직무 교육 프로그램

인사 관리 체계 구축

  • 인사 평가 기준
  • 개인 커리어 향상 관리
  • 직무 교육 프로그램
  • 업무 목표 관리

병·의원 역량 강화
컨설팅

병·의원 또는 조직 내 역량 개발을 등 위한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병·의원의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리더십 교육

병·의원 경영 교육

병·의원 마케팅 교육

병·의원 CRM교육

병·의원 실장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