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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역량강화 HRD

HRD 컨설팅

최적의 인재를 개발, 육성할 수 있도록 직급별, 단계별 핵심 역량 Process 개발 및 조직 현황에 맞는 맞춤교육 프로그램 설계 등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함


병원 교육
프로그램 소개

핵심역량
프로그램
개발

직급, 단계별로 핵심인력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Progress 구축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교육시스템
프로그램
개발

지속적인 교육훈련 실행 및 블렌디드 러닝을 위한 온ㆍ오프 러닝 시스템 구축

장기, 단기
맟춤 교육
개발

지속적인 교육훈련 실행 및 블렌디드 러닝을 위한 온ㆍ오프 러닝 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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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컨설팅

저성장 장기화에 맞서는 병의원 경영 전략

코로나19 사태만 마무리되면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던 내수시장은 미국의 금리 인상,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미국과 중국의 패권경쟁 등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 2019년부터 시작된 최저임금 인상과 임대료 상승, 원자재값 인상, 세금 부담 상승 등은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불황’에 대한 공포를 극대화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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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의원은 하루 동안 많은 고객이 방문하는 곳이다. 모든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진료 과목, 고객 관리, 고객 대기실 등 많은 사항들을 관리해야 한다. 또 병의원 간 경쟁이 치열한 만큼 다른 곳과 차별성을 두고, 어떤 것을 강점으로 삼아야 할지 파악해야 한다.의료 서비스도 사업이 된 지 오래다. 진료만 잘해서는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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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종합소득세 신고 후, 병의원장의 고민이 깊어졌을 것이다. 세무관리를 잘못한 탓에 예상보다 큰 금액의 세금을 납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기획재정부의 세목별 국세수입의 규모를 보면 부가가치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비중이 소득세이다. 종합소득세는 총수입금액에서 필요경비를 제외한 사업소득금액으로 세금을 부과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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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의 근로자는 임금문제나 부당해고 등에서 자신의 권리를 찾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다. 더욱이 고용노동부는 병의원의 갑을관계를 근절하고 의료현장에서 노동이 존중되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근로감독을 실시하는 등 근로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있다.노동관계법의 개정도 대부분 근로자의 권익보호에 중점을 두고 있어 병의원장이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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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에서 J 의원을 개원 중인 손 원장은 몇 년 전 심각한 세금 문제를 겪게 된 이후 5월이 다가오는 게 두려워졌다. 세무관리를 잘못한 탓에 예상보다 큰 금액의 세금을 납부하게 되었고 이후 몇 년 동안 어려움을 겪어야 했기 때문이다.일반 사업자의 경우, 5월에 종합소득세를 신고한다. 기획재정부의 세목별 국세수입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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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병원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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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2-03

시장과 고객을 분석하면 병의원 매출 증가의 핵심이 보인다

스토리

전국 어디서든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독감 예방접종이 가능한 병원과 백신 가격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있다. 또 전국 병의원 비급여 병원비 정보 조회 플랫폼도 있다. 누구나 쉽게 병의원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에 시대착오적인 경영방침을 내세운다는 것은 망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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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의료시장이 개방되며, 많은 병의원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차별화하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병의원 경영은 진료만큼 중요한 요소로 다뤄지고 있다. 초창기 병의원의 모습을 생각해보면, 상당수 병의원은 경영보다 의료기술이 뛰어난 것이 중요했다. 하지만 지금의 병의원은 경영 전략과 운영방침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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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병의원의 성장과 목표 달성 여부는 매출과 직결돼 있다. 매출을 보면 어떤 서비스와 진료과목에서 매출이 발생했고, 매출을 발생시키는 주요 고객층은 어떤지 확인할 수 있다. 대부분의 병의원은 고유의 목표관리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지만, 목표관리를 성공적으로 하는 병의원의 수는 매우 적다. 그들이 실패하는 대표적인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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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최저임금 1만 원 시대가 목전에 다가왔다. 앞으로의 인건비는 경영 목적으로 관리돼야 하고, 병원과 직원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병원장의 리더십이 중요하다. 병의원 운영 비용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고, 상한선이 어디까지인지는 아무도 모른다. 다만, 최저임금 1만 원 시대의 경영 효율화 방안과 조직 혁신을 통한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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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병의원을 운영한다고 하지 않고, 경영한다고 하는 이유는 일별, 월별, 연간, 고객 분석, 고객 매출 동향 등을 분석해 얼마간의 매출을 이끌어 냈고, 분석한 통계자료를 기반으로 앞으로의 경영 방향과 전략을 세워야 하는 독립된 사업체기 때문이다. 의료 서비스도 사업이 된 지 오래다. 진료만 잘해서는 모든 고객을 만족시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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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프로그램

CS

  • 의료인의 감성 서비스
  • 의료 서비스 마인드
  • 고객 품격 의료 서비스
  • 병원 CS경영
  • 고객별 Insights Service
  • 요양 병원, 시니어 타운 CS

커뮤니케이션

  • 원내 커뮤니케이션
  • 진료 상담 기법
  • 의료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닥터프로그램

  • 따뜻한 의사, 차가운 의학
  • 닥터 S 커뮤니케이션
  • 퍼스널 닥터이미지 코칭

리더십

  • 여성 리더십
  • 비전 리더십

병원솔루션

  • 신뢰상담 솔루션
  • 행복한 병원 문화 만들기

조직 관리

  • 감정 노동자의 정서관리
  • 직무스트레스 매니지먼트

업무교육

  • 병원 내 친절 서비스 관리
  • 병원의 이미지 구축
  • 환자와 보호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
  • 의사, 간호사, Staff의 친절 서비스 교육
  • 전화 상담과 내방객 상담, 환자 및 보호자 응대
  • 수납 및 예약, 진료계획 수립
  • 내부고객(의사, 간호사, Staff) 간의 관계
  •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으로 신뢰성 구축

진료 프로세스 최적화

  • 환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 병원 컨설팅 업무
  • 병원 내의 원만한 대인관계 개선 효과
  • 간호사, 병원 종사자의 품격 향상

HRD 효율화

진료 프로세스 최적화

  • BRP
  • SBP
  • Flow chart
  • Critical Pathway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

  • 스케줄 및 매뉴얼
  • 업무별 MAP
  • 업무 Process 매뉴얼

직원 채용 체계화

  • 면접 기준 가이드
  • 직원 채용 프로세스 개발
  • 직무 교육 프로그램

인사 관리 체계 구축

  • 인사 평가 기준
  • 개인 커리어 향상 관리
  • 직무 교육 프로그램
  • 업무 목표 관리

병·의원 역량 강화
컨설팅

병·의원 또는 조직 내 역량 개발을 등 위한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병·의원의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리더십 교육

병·의원 경영 교육

병·의원 마케팅 교육

병·의원 CRM교육

병·의원 실장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