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마음속에
좋은 이미지을 인식시키는 것이
가장 가치있는 마케팅입니다
병·의원 컨설팅 문의요청   

병·의원 마케팅

병ㆍ의원 마케팅이란?

병원 전반에 대해 현황 파악 및 개선을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병원 컨설팅은 병원의 마케팅, 홍보, 광고 등 외부적인 요소와 함께 재무, 인사, 교육 등 내부적인 요소를 개선하게 됩니다.

고객 가치창출 통합 솔루션

원장님
경영마인드
교육

홈페이지
구축

인테리어 및
컨셉 기획

병원운영
전략기획

온라인 및
홍보마케팅

입지분석
/상권분석

직원교육
컨설팅

경영전문
컨설팅

진료프로세스
구축

경영진단
모니터링

기자재장비
관리


병원컨설팅 전문가 컬럼

전문가컬럼 더보기(163개)

전략구분

제목

보기

병원컨설팅

병의원의 비용 절감과 세무관리 방법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병의원의 경영난이 심각합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세금의 비중은 확대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의료법인연합회는 차별적 과세제도 개선 및 부대사업 범위 확대, 부실 병원의 퇴출과 합병 관철, 중소 의료법인 중소기업 적용 범위 포함 등을 개선 과제로 내세우고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병의원에 대한...

더보기

내년도 최저임금이 올해보다 5.1% 오른 시간당 9,160원으로 확정됐습니다. 보건 의료계에서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위기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인건비 부담이 가중되는 것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큰 상황입니다.최저임금위원회는 지난 2년간 유지한 최저임금 인상 억제 기조에서 벗어나 내년 최...

더보기

경기 북부의 신도시에서 D 산부인과를 개원한 장 원장은 개원 초기 예약고객이 연락도 없이 내원하지 않는 상황에 큰 고민이 있었습니다. D 산부인과는 거주인구가 많지 않은 곳에 입지해 있었기에 예약 시스템을 통한 단골고객 확보가 중요한 상황이었습니다.대전에서 Y 가정의학과를 개원 중인 박 원장은 안정적인 고객 창출을...

더보기

현재 규모가 크고 직원 수가 많은 기업들은 코로나 19사태로 인한 유동적인 근무 조건과 환경으로 인해 이전보다 더 철저하게 노무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내부적으로 팀을 꾸려 자체 인사 및 노무관리를 시행하거나 전문 노무사를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 규모의 병의원은 전반적인 노무관리가...

더보기

병의원 경영에 있어 세금 전략은 필수입니다. 의료분야는 다른 업종과 달리 높은 부가가치가 있어 세금 증가속도가 빠릅니다. 병의원장은 의사로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경영자로서 경영 및 세무 관련 전략을 세우고 실행해야 합니다.그러나 대부분의 병의원은 외부 세무대리인을 통해 회계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더보기

성공병원 스토리

더보기(469개)

작성일자

제목

보기

2022-01-24

병의원 세무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스토리

병의원의 경영 환경은 날이 갈수록 암담해지는데 세금은 천정부지로 올라가는 것만 같은 요즘입니다. 병의원의 경우,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해도 세무조사를 벗어날 수 없고 세무조사를 받게 되면 여러 가지 이유로 또 다른 세금을 납부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더욱이 의료분야는 다른 업종에 비해 높은 부가가치로 세금 증가 속...

더보기

스토리

대부분의 병의원은 전산화된 프로그램으로 일일 업무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보고서에는 매출, 비용 발생 원인, 고객 선호도, 우량고객 유형, 고객 이탈 및 충성고객, 마케팅 결과 등 다양한 데이터가 누적되어 있습니다. 원장은 이 데이터에 나타나는 숫자를 파악하고 판단 근거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더보기

스토리

근로자의 권리를 보장하는 정책이 강화되고 지원 제도가 확대되며 병의원 노무 분쟁이 끊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퇴직한 직원이 임금 체불을 이유로 신고하거나, 명절 상여금이나 선물을 지급해도 퇴직금과 수당을 이유로 고발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상황은 내부 사정을 훤히 아는 직원이 퇴사할 때 발생...

더보기

스토리

우리나라는 매년 수천 명의 의사가 개원가로 유입되기 때문에 개원하는 병의원 수는 증가하고 있지만 환자의 수가 한정적이라 경쟁력 없는 병의원은 폐업의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 더욱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병의원의 경영난이 심각해진 상태이며, 세금의 비중이 늘어나 병의원의 부담이 상당히 커졌습니다. 의료 과목마다 차이가...

더보기

스토리

병의원을 경영한다는 것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수익을 내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영을 하려면 내부적인 관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내부적인 관리로는 홍보, 마케팅, 고객 관리, 재무관리, 노무관리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고객을 창출하는 데 필요한 것이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의료 서비스에 만족하도록...

더보기

마케팅 컨셉의 중요성

시장 중심 마케팅

시장의 모든 욕구 충족은 불가합니다.
시장을 세분화하고 표적 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의 필요합니다.

고객 지향 마케팅

상품이 아니라 고객을 사랑해야 합니다.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비용은 기존 고객 유지비용의
5배이기 때문입니다. 불만족한 고객은 불만족한 내용을
평균적으로 11명에게 이야기 합니다.


병·의원 홍보 및 광고

1 노출


포털사이트 마케팅 프로모션, SNS 언론송출 등

  • 정확한 진단으로 문제점 분석을 통한 광고
  • 풍부한 노하우로 마케팅 집행하여 전략적인 광고

2 인지


아이덴티티 구축으로 브랜드 홍보

  • 주기적인 이미지메이킹으로 병원의 이미지를 각인
  • 고객과의 꾸준한 소통으로인지도를 향상시킴

3 확산


다양한 매체를 통한 재확산

  • 많은 의료정보를 노출하여 신뢰도를 높임.
  • 전략적 키워드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고객유치를 위한 키워드 분석

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언론보도

영향력 있는 매체에 사실에 근거한 이슈를 보도자료로 배포하는 애드버토리얼 홍보입니다.

지면광고

신문 지면에 광고가 노출되어 강한 파급력과 두터운 신뢰를 가지는 광고방식입니다.

방송, 미디어 광고

기업의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정보를 전달하는 영상홍보가 가능하며 개별적 기업홍보영상 제작이 가능합니다.

기업 홍보 브로셔 제작

병원 소개와 진료과목, 진료장비 등을 병원홍보에 중요한 수단으로 고급 인쇄물입니다.

CI / BI 제작

CI/BI Design 로고는 사업장의 얼굴이며, 사람들에게 사업장을 인식시키기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지원

온라인 언론보도

TV로 시청하는 뉴스보다 인터넷 뉴스가 빠르고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수단으로 파급력도 높습니다.

검색어 광고

떠난 손님의 발목을 붙잡을 수 있는 보상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다시 광고를 보게끔하는 방식입니다.

배너 광고

글을 읽는 영역의 헤더, 사이드, 푸터 등에 나타나며 스크롤에 따른 따라다니는 효과 또한 가능합니다.

기업 홍보 동영상

기업의 가치에 진심을 더하고 마음으로 전하는 최상의 영상을 만듭니다.

웹사이트 제작

기업 대표 홈페이지 제작, 상품홍보 사이트 등 고객 사업의 니즈에 맞는 홈페이지를 만들어드립니다.


진료과목 마케팅

소비자가 얻고자 하는 모든 편익과 효용의 대상이 되는 모든 것을 포함하여 진료과목이라 정의합니다.

1 본원과목


  • 기본이 되고 본질이 되는 과목
  • 시장에 참여하기 위한 기본 조건
  • 환자의 질병에 대한 정보제공
  • 의료장비, 환자 치료능력

2 기대과목


고객이 얻고자하는 기대의 편익을 포함한 모든 것

  • 깨끗한 환경 / 예약시스템
  •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친절성

3 확장과목


구매자가 기대하는 이상의 것을 포함한 과목

  • 커뮤니티를 통한 질병의 사전진단
  • 퇴원 후 환자의 건강상태 체크

잠재과목


잠재력을 가진 상품이나 이를이 생상하는 과목에 대한 기대감

  • 우호적인 병원 이미지
  • 높은 신뢰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