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마음속에
좋은 이미지을 인식시키는 것이
가장 가치있는 마케팅입니다
병·의원 컨설팅 문의요청   

병·의원 마케팅

병ㆍ의원 마케팅이란?

병원 전반에 대해 현황 파악 및 개선을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병원 컨설팅은 병원의 마케팅, 홍보, 광고 등 외부적인 요소와 함께 재무, 인사, 교육 등 내부적인 요소를 개선하게 됩니다.

고객 가치창출 통합 솔루션

원장님
경영마인드
교육

홈페이지
구축

인테리어 및
컨셉 기획

병원운영
전략기획

온라인 및
홍보마케팅

입지분석
/상권분석

직원교육
컨설팅

경영전문
컨설팅

진료프로세스
구축

경영진단
모니터링

기자재장비
관리


병원컨설팅 전문가 컬럼

전문가칼럼 더보기(168개)

전략구분

제목

보기

병원컨설팅

우리 병의원만의 경영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

병의원은 하루 동안 많은 고객이 방문하는 곳이다. 모든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진료 과목, 고객 관리, 고객 대기실 등 많은 사항들을 관리해야 한다. 또 병의원 간 경쟁이 치열한 만큼 다른 곳과 차별성을 두고, 어떤 것을 강점으로 삼아야 할지 파악해야 한다.의료 서비스도 사업이 된 지 오래다. 진료만 잘해서는 모...

더보기

5월 종합소득세 신고 후, 병의원장의 고민이 깊어졌을 것이다. 세무관리를 잘못한 탓에 예상보다 큰 금액의 세금을 납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기획재정부의 세목별 국세수입의 규모를 보면 부가가치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비중이 소득세이다. 종합소득세는 총수입금액에서 필요경비를 제외한 사업소득금액으로 세금을 부과하는...

더보기

지금의 근로자는 임금문제나 부당해고 등에서 자신의 권리를 찾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다. 더욱이 고용노동부는 병의원의 갑을관계를 근절하고 의료현장에서 노동이 존중되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근로감독을 실시하는 등 근로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있다.노동관계법의 개정도 대부분 근로자의 권익보호에 중점을 두고 있어 병의원장이라면...

더보기

수도권에서 J 의원을 개원 중인 손 원장은 몇 년 전 심각한 세금 문제를 겪게 된 이후 5월이 다가오는 게 두려워졌다. 세무관리를 잘못한 탓에 예상보다 큰 금액의 세금을 납부하게 되었고 이후 몇 년 동안 어려움을 겪어야 했기 때문이다.일반 사업자의 경우, 5월에 종합소득세를 신고한다. 기획재정부의 세목별 국세수입의...

더보기

대형 병원이 많아지며, 의사 간 동업 형태의 공동개원도 증가하고 있다. 미국과 일본의 의료시장은 1세대 단독 개원, 2세대 동일 건물에 동일 진료과목의 병의원이 독립 형태로 개원, 3세대 동일 건물에 검사와 관리를 공동으로 이용하는 복수의 병원 개원, 4세대 메디컬 신축 건물에 동시 입주 및 공동 마케팅 등 제휴관계...

더보기

성공병원칼럼

더보기(513개)

작성일자

제목

보기

2022-12-02

공동개원의 두 얼굴

스토리

국내 의료시장의 변화는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국내 의료시장의 개방, 의료기관의 주기적 평가 등 여러 가지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방안까지 경영전략을 요구하고 있다. 그동안의 의료서비스는 1990년대 질병중심의 치료 목적에서 2000년대 환자 치료 및 삶의 질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변했다. 이런 변화는 병의원에...

더보기

스토리

'인사가 만사다'라는 말이 있듯 병의원의 노무 관리는 중요하다. 기반을 잡고 매출을 올려가야 하는 병의원이 노사 갈등으로 인해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분쟁을 벌여야 하는 만큼 노무관리가 절실하다. 정부의 근로시간 단축,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포괄임금 규제, 최저임금 인상 등의 안건은 병의원 노무관리에 큰 변화를 가져왔...

더보기

스토리

병의원을 잘 운영하기 위해 가장 고민해야 할 것이 무엇인가 묻는다면, 직원관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다. 고객이 내원해 접수를 하고 진료를 받고, 처방전을 들고 나갈 때까지 머무는 시간 중 의사와 면담하는 시간은 매우 짧다. 다만, 대기하고 설명을 듣고 안내받아 이동하는 시간 가장 많이 접하는 사람은 병의원에...

더보기

스토리

 의료계의 경영 환경은 몇 년 사이 급격히 변화했다. 병원의 선택진료가 전면 폐지됐고 고액 의료비 부담 완화를 위해 저소득층의 본인 부담 상한을 인하했다. 코로나19, 지하철 내 성형외과 광고 금지, 최저임금 인상, 주 52시간 근무제도가 시행되며, 병의원의 경영난은 심화됐다. 병의원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비...

더보기

스토리

지금은 광고, 마케팅의 포화시대다. 효과적인 광고와 마케팅을 하려면 전문 업체를 통해야 할 정도다. 병의원을 돋보이게 할 수단을 마련하는 것은 희박하며, 고객을 창출하는 효과 또한 미비하다. 그만큼 개원가의 경쟁은 치열하고, 원장들의 고충은 나날이 늘어가고 있다. 선택적 진료 폐지, 지하철 내 성형광고 금지, 최저...

더보기

마케팅 컨셉의 중요성

시장 중심 마케팅

시장의 모든 욕구 충족은 불가합니다.
시장을 세분화하고 표적 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의 필요합니다.

고객 지향 마케팅

상품이 아니라 고객을 사랑해야 합니다.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비용은 기존 고객 유지비용의
5배이기 때문입니다. 불만족한 고객은 불만족한 내용을
평균적으로 11명에게 이야기 합니다.


병·의원 홍보 및 광고

1 노출


포털사이트 마케팅 프로모션, SNS 언론송출 등

  • 정확한 진단으로 문제점 분석을 통한 광고
  • 풍부한 노하우로 마케팅 집행하여 전략적인 광고

2 인지


아이덴티티 구축으로 브랜드 홍보

  • 주기적인 이미지메이킹으로 병원의 이미지를 각인
  • 고객과의 꾸준한 소통으로인지도를 향상시킴

3 확산


다양한 매체를 통한 재확산

  • 많은 의료정보를 노출하여 신뢰도를 높임.
  • 전략적 키워드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고객유치를 위한 키워드 분석

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언론보도

영향력 있는 매체에 사실에 근거한 이슈를 보도자료로 배포하는 애드버토리얼 홍보입니다.

지면광고

신문 지면에 광고가 노출되어 강한 파급력과 두터운 신뢰를 가지는 광고방식입니다.

방송, 미디어 광고

기업의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정보를 전달하는 영상홍보가 가능하며 개별적 기업홍보영상 제작이 가능합니다.

기업 홍보 브로셔 제작

병원 소개와 진료과목, 진료장비 등을 병원홍보에 중요한 수단으로 고급 인쇄물입니다.

CI / BI 제작

CI/BI Design 로고는 사업장의 얼굴이며, 사람들에게 사업장을 인식시키기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지원

온라인 언론보도

TV로 시청하는 뉴스보다 인터넷 뉴스가 빠르고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수단으로 파급력도 높습니다.

검색어 광고

떠난 손님의 발목을 붙잡을 수 있는 보상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다시 광고를 보게끔하는 방식입니다.

배너 광고

글을 읽는 영역의 헤더, 사이드, 푸터 등에 나타나며 스크롤에 따른 따라다니는 효과 또한 가능합니다.

기업 홍보 동영상

기업의 가치에 진심을 더하고 마음으로 전하는 최상의 영상을 만듭니다.

웹사이트 제작

기업 대표 홈페이지 제작, 상품홍보 사이트 등 고객 사업의 니즈에 맞는 홈페이지를 만들어드립니다.


진료과목 마케팅

소비자가 얻고자 하는 모든 편익과 효용의 대상이 되는 모든 것을 포함하여 진료과목이라 정의합니다.

1 본원과목


  • 기본이 되고 본질이 되는 과목
  • 시장에 참여하기 위한 기본 조건
  • 환자의 질병에 대한 정보제공
  • 의료장비, 환자 치료능력

2 기대과목


고객이 얻고자하는 기대의 편익을 포함한 모든 것

  • 깨끗한 환경 / 예약시스템
  •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친절성

3 확장과목


구매자가 기대하는 이상의 것을 포함한 과목

  • 커뮤니티를 통한 질병의 사전진단
  • 퇴원 후 환자의 건강상태 체크

잠재과목


잠재력을 가진 상품이나 이를이 생상하는 과목에 대한 기대감

  • 우호적인 병원 이미지
  • 높은 신뢰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