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마음속에
좋은 이미지을 인식시키는 것이
가장 가치있는 마케팅입니다.

병·의원 마케팅

병ㆍ의원 마케팅이란?

병원 전반에 대해 현황 파악 및 개선을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병원 컨설팅은 병원의 마케팅, 홍보, 광고 등 외부적인 요소와 함께 재무, 인사, 교육 등 내부적인 요소를 개선하게 됩니다.

고객 가치창출 통합 솔루션

원장님
경영마인드
교육

홈페이지
구축

인테리어 및
컨셉 기획

병원운영
전략기획

온라인 및
홍보마케팅

입지분석
/상권분석

직원교육
컨설팅

경영전문
컨설팅

진료프로세스
구축

경영진단
모니터링

기자재장비
관리


병원컨설팅 전문가 컬럼

전문가컬럼 더보기(151개)

전략구분

제목

보기

병원컨설팅

세무관리 잘한 병의원이 오래간다

전문가 컬럼

개원가에서 가장 무서워하는 것은 과세당국의 세무조사일 것입니다. 이는 과세당국이 병의원을 고소득 자영업자로 보기 때문에 세금을 회피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세금을 납부하고 있더라도 항상 탈세와 탈루에 관한 의심의 눈초리로 예의주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부는 2017년 세법개정안에서 가공경비 계상 등 허위 기장신고에 관...

더보기

전문가 컬럼

병의원은 고소득 전문직종에 속하며 거의 모든 병의원이 성실신고 대상에 해당합니다. 더욱이 병의원은 매우 치열한 경쟁 속에서 매출 부진의 압박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한편 과세당국은 국내/외 카드사용액, 부동산 및 주식취득내용을 자료화하고 소득 및 지출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개인의 소득 지출 정보를 파악하고 있는 등...

더보기

전문가 컬럼

병·의원을 개원할 때 가장 많이 고민하고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은 노무관리입니다. 병·의원은 다른 업종과 달리 사업 운영이 근로자에 의해 이뤄지며 서비스업이 전제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노무관리에 집중해야 합니다. 즉 의사, 간호사, 행정직원 등을 고용할 때 급여, 복지 등 고용 조건을 철저하게 명시해야 합니다. 예를...

더보기

전문가 컬럼

대구에서 T통증의학과를 개원하고 있는 김 원장은 최근 3년간 정체된 수익을 보면서 고민이 많아졌다. 이에 선배, 동료 원장들에게 까지 조언을 구하고 전문가에게 자문을 받아 고객, 수입 및 지출, 직원, 마케팅 등에 이르기까지 새롭게 관리방안을 찾아 진행하였다. 하지만 성과는 일시적이었고 지속적이지 못하였다. 이에 김...

더보기

전문가 컬럼

성실신고 확인제도는 개인 사업자의 세금탈루를 막기 위해 2012년부터 도입한 제도이며, 개인사업자에 대한 종합소득세 신고를 명확하게 확인하여 성실한 세금 납부를 유도하는 데 활용되고 있습니다. 성실신고 확인대상은 연 매출 금액이 일정 기준을 넘었을 경우 해당되며, 종합소득세 신고 시 신고 내용과 증빙서류 등의 사항을...

더보기

성공병원 스토리

더보기(365개)

작성일자

제목

보기

2019-03-12

병·의원의 노무관리, 고용노동부 점검 나선다

스토리

 고용노동부는 소규모 병·의원의 노무관리 점검이 사각지대에 놓여있어 지속적인 위반사례가 발생하고 있다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에 따른 신고 및 점검을 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더불어 정부의 근로시간 단축,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포괄임금제 규제, 최저임금 인상 등의 안건을 통해 노무관리에 대한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더보기

스토리

 성실신고 확인제도는 개인 사업자의 세금탈루를 막기 위해 2012년부터 도입한 제도이며, 개인사업자에 대한 종합소득세 신고를 명확하게 확인하여 성실한 세금 납부를 유도하는 데 활용되고 있습니다. 성실신고 확인대상은 연 매출 금액이 일정 기준을 넘었을 경우 해당되며, 종합소득세 신고 시 신고 내용과 증빙서류 등의 사항...

더보기

스토리

 병·의원은 규모와 상관없이 다양한 형태의 근로자가 있는 곳입니다. 즉 페이닥터, 간호사, 스텝, 청소관리인 등의 근로자가 있으며 급여수준, 급여체계, 근무시간, 복리후생 등 각기 다른 근로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른 업종과 달리 세심한 노무관리가 필요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광주에서 정형외과를 운영하...

더보기

스토리

 병·의원 매출 증감은 병원의 성장과 목표달성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이에 따라 병원장들은어떤 진료과목과 서비스에서 매출이 발생하며, 매출을 발생시키는 주요 고객층 등에 대해 평가 할 수 있습니다. 한편 매출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을 때 그 원인을 파악하는 매출분석과 경영 전략이 필요합니다.대부분의 병·의원...

더보기

스토리

현재의 의료계 환경은 우리 병의원들을 생존마저 걱정하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올초부터 병의원 선택진료가 폐지되어 15%~50%의 고객부담분이라는 수익이 없어졌다. 반대로 최저임금은 16.4%가 급격히 인상되었고 내년에는 다시 8,350원으로 책정되어 비용부담의 증가가 예상되고 있다. 게다가 2020년부터는 서울지하철...

더보기

마케팅 컨셉의 중요성

시장 중심 마케팅

시장의 모든 욕구 충족은 불가합니다.
시장을 세분화하고 표적 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의 필요합니다.

고객 지향 마케팅

상품이 아니라 고객을 사랑해야 합니다.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비용은 기존 고객 유지비용의
5배이기 때문입니다. 불만족한 고객은 불만족한 내용을
평균적으로 11명에게 이야기 합니다.


병·의원 홍보 및 광고

1 노출


포털사이트 마케팅 프로모션, SNS 언론송출 등

  • 정확한 진단으로 문제점 분석을 통한 광고
  • 풍부한 노하우로 마케팅 집행하여 전략적인 광고

2 인지


아이덴티티 구축으로 브랜드 홍보

  • 주기적인 이미지메이킹으로 병원의 이미지를 각인
  • 고객과의 꾸준한 소통으로인지도를 향상시킴

3 확산


다양한 매체를 통한 재확산

  • 많은 의료정보를 노출하여 신뢰도를 높임.
  • 전략적 키워드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고객유치를 위한 키워드 분석

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언론보도

영향력 있는 매체에 사실에 근거한 이슈를 보도자료로 배포하는 애드버토리얼 홍보입니다.

지면광고

신문 지면에 광고가 노출되어 강한 파급력과 두터운 신뢰를 가지는 광고방식입니다.

방송, 미디어 광고

기업의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정보를 전달하는 영상홍보가 가능하며 개별적 기업홍보영상 제작이 가능합니다.

기업 홍보 브로셔 제작

병원 소개와 진료과목, 진료장비 등을 병원홍보에 중요한 수단으로 고급 인쇄물입니다.

CI / BI 제작

CI/BI Design 로고는 사업장의 얼굴이며, 사람들에게 사업장을 인식시키기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지원

온라인 언론보도

TV로 시청하는 뉴스보다 인터넷 뉴스가 빠르고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수단으로 파급력도 높습니다.

검색어 광고

떠난 손님의 발목을 붙잡을 수 있는 보상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다시 광고를 보게끔하는 방식입니다.

배너 광고

글을 읽는 영역의 헤더, 사이드, 푸터 등에 나타나며 스크롤에 따른 따라다니는 효과 또한 가능합니다.

기업 홍보 동영상

기업의 가치에 진심을 더하고 마음으로 전하는 최상의 영상을 만듭니다.

웹사이트 제작

기업 대표 홈페이지 제작, 상품홍보 사이트 등 고객 사업의 니즈에 맞는 홈페이지를 만들어드립니다.


진료과목 마케팅

소비자가 얻고자 하는 모든 편익과 효용의 대상이 되는 모든 것을 포함하여 진료과목이라 정의합니다.

1 본원과목


  • 기본이 되고 본질이 되는 과목
  • 시장에 참여하기 위한 기본 조건
  • 환자의 질병에 대한 정보제공
  • 의료장비, 환자 치료능력

2 기대과목


고객이 얻고자하는 기대의 편익을 포함한 모든 것

  • 깨끗한 환경 / 예약시스템
  •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친절성

3 확장과목


구매자가 기대하는 이상의 것을 포함한 과목

  • 커뮤니티를 통한 질병의 사전진단
  • 퇴원 후 환자의 건강상태 체크

잠재과목


잠재력을 가진 상품이나 이를이 생상하는 과목에 대한 기대감

  • 우호적인 병원 이미지
  • 높은 신뢰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