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마음속에
좋은 이미지을 인식시키는 것이
가장 가치있는 마케팅입니다.

병ㆍ의원 마케팅이란?

병원 전반에 대해 현황 파악 및 개선을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병원 컨설팅은 병원의 마케팅, 홍보, 광고 등 외부적인 요소와 함께 재무, 인사, 교육 등 내부적인 요소를 개선하게 됩니다.

고객 가치창출 통합 솔루션

원장님
경영마인드
교육

홈페이지
구축

인테리어 및
컨셉 기획

병원운영
전략기획

온라인 및
홍보마케팅

입지분석
/상권분석

직원교육
컨설팅

경영전문
컨설팅

진료프로세스
구축

경영진단
모니터링

기자재장비
관리


병원컨설팅 전문가 컬럼

전문가컬럼 더보기(144개)

전략구분

제목

보기

병원컨설팅

병·의원매출분석반드시해야할이유

전문가 컬럼

병·의원 매출 증감은 병원의 성장과 목표달성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이에 따라 병원장들은어떤 진료과목과 서비스에서 매출이 발생하며, 매출을 발생시키는 주요 고객층 등에 대해 평가 할 수 있습니다. 한편 매출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을 때 그 원인을 파악하는 매출분석과 경영 전략이 필요합니다.대부분의 병·의원...

더보기

전문가 컬럼

작년에 조사된 어느 자료에 따르면 무려 246개의 병의원이 폐업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영 분석 결과 병상이 적을수록 수익성이 낮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처럼 현재 병의원은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으며, 그 원인으로는 고객수의 감소, 의사와 간호사 등 인력 확보의 어려움 등을 꼽고 있다. 이에 현장에서는 지금의 상...

더보기

전문가 컬럼

얼마 전 수도권에서 H 정형외과를 개원하고 있는 강 원장을 만난 적이 있었는데, “2개월 후에는 인근에 신축한 건물로 이전할 계획”이라면서 “제2의 개원이라는 생각으로 병의원을 운영할 것”이라는 각오를 다졌다. 이에 축하를 건네며 구체적인 생각을 물었더니 “지금보다 고객을 더욱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대답하...

더보기

전문가 컬럼

병의원 경영이 힘든 점은 진료를 서비스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즉 상품들은 일반적으로 눈에 보이기에 구매와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고객 스스로 만족도를 계속해서 평가할 수 있다. 또한 상품은 기능과 규격이 유사하기에 공급자 입장에서 고객의 요구를 받아들이기가 상대적으로 용이하다. 그러나 병의원의 서비스는 일회용 물품과 같...

더보기

전문가 컬럼

얼마 전 모 방송국에서 방영된 의학 드라마로 인해 '병의원이 의료기관이냐, 영리기관이냐'가 논란이 된 적이 있었다. 물론 양면성을 가지고 있기에 '예', '아니오'로 대답을 할 수는 없다. 그럼에도 현실은 여전히 병의원은 진료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해야 하고, 그래야만이 계속해서 진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

더보기

성공병원 스토리

더보기(362개)

작성일자

제목

보기

2019-01-18

병·의원 매출 분석 반드시 해야 할 이유

스토리

 병·의원 매출 증감은 병원의 성장과 목표달성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이에 따라 병원장들은어떤 진료과목과 서비스에서 매출이 발생하며, 매출을 발생시키는 주요 고객층 등에 대해 평가 할 수 있습니다. 한편 매출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을 때 그 원인을 파악하는 매출분석과 경영 전략이 필요합니다.대부분의 병·의원...

더보기

스토리

현재의 의료계 환경은 우리 병의원들을 생존마저 걱정하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올초부터 병의원 선택진료가 폐지되어 15%~50%의 고객부담분이라는 수익이 없어졌다. 반대로 최저임금은 16.4%가 급격히 인상되었고 내년에는 다시 8,350원으로 책정되어 비용부담의 증가가 예상되고 있다. 게다가 2020년부터는 서울지하철...

더보기

스토리

모든 사업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 반드시 해당 고객이 요구하고 원하는 것을 줄 수 있어야 한다. 그렇기에 영업사원, 조직, 기업들은 저마다 고객을 끊임없이 연구하여 고객에게 만족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은 크게 두가지로 구분될 수 있다. 첫째, 고객에게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알리는 것...

더보기

스토리

현재 병의원 경영을 악화시키는 요인들이 너무 많은 탓에 개원가들은 하루 앞을 내다보지 못할 정도의 위기감에 빠져있다. 보장률을 70%까지 확대하고 비급여 서비스 3,700가지도 건강보험 급여 항목에 포함되었으며, 선택진료가 폐지되어 15%~50%의 고객부담분이라는 수익이 없어졌다. 이에 얼마전에는 대한의협에서 수가...

더보기

스토리

모든 병의원에서 마케팅을 하는 목적은 고객에게 다른 병의원과의 차별화와 경쟁력을 인식시켜 우리 병의원에 대한 신뢰와 긍정적 이미지를 높임으로써 매출과 성과라는 결과를 얻고자 함이다. 따라서 병의원은 전통적인 광고, 홍보 등의 오프라인 마케팅 외에 블로그, 카페, SNS등 온라인 마케팅 할 것없이 많은 비용을 들여 마...

더보기

마케팅 컨셉의 중요성

시장 중심 마케팅

시장의 모든 욕구 충족은 불가합니다.
시장을 세분화하고 표적 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의 필요합니다.

고객 지향 마케팅

상품이 아니라 고객을 사랑해야 합니다.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비용은 기존 고객 유지비용의
5배이기 때문입니다. 불만족한 고객은 불만족한 내용을
평균적으로 11명에게 이야기 합니다.


병·의원 홍보 및 광고

1 노출


포털사이트 마케팅 프로모션, SNS 언론송출 등

  • 정확한 진단으로 문제점 분석을 통한 광고
  • 풍부한 노하우로 마케팅 집행하여 전략적인 광고

2 인지


아이덴티티 구축으로 브랜드 홍보

  • 주기적인 이미지메이킹으로 병원의 이미지를 각인
  • 고객과의 꾸준한 소통으로인지도를 향상시킴

3 확산


다양한 매체를 통한 재확산

  • 많은 의료정보를 노출하여 신뢰도를 높임.
  • 전략적 키워드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고객유치를 위한 키워드 분석

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언론보도

영향력 있는 매체에 사실에 근거한 이슈를 보도자료로 배포하는 애드버토리얼 홍보입니다.

지면광고

신문 지면에 광고가 노출되어 강한 파급력과 두터운 신뢰를 가지는 광고방식입니다.

방송, 미디어 광고

기업의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정보를 전달하는 영상홍보가 가능하며 개별적 기업홍보영상 제작이 가능합니다.

기업 홍보 브로셔 제작

병원 소개와 진료과목, 진료장비 등을 병원홍보에 중요한 수단으로 고급 인쇄물입니다.

CI / BI 제작

CI/BI Design 로고는 사업장의 얼굴이며, 사람들에게 사업장을 인식시키기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지원

온라인 언론보도

TV로 시청하는 뉴스보다 인터넷 뉴스가 빠르고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수단으로 파급력도 높습니다.

검색어 광고

떠난 손님의 발목을 붙잡을 수 있는 보상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다시 광고를 보게끔하는 방식입니다.

배너 광고

글을 읽는 영역의 헤더, 사이드, 푸터 등에 나타나며 스크롤에 따른 따라다니는 효과 또한 가능합니다.

기업 홍보 동영상

기업의 가치에 진심을 더하고 마음으로 전하는 최상의 영상을 만듭니다.

웹사이트 제작

기업 대표 홈페이지 제작, 상품홍보 사이트 등 고객 사업의 니즈에 맞는 홈페이지를 만들어드립니다.


진료과목 마케팅

소비자가 얻고자 하는 모든 편익과 효용의 대상이 되는 모든 것을 포함하여 진료과목이라 정의합니다.

1 본원과목


  • 기본이 되고 본질이 되는 과목
  • 시장에 참여하기 위한 기본 조건
  • 환자의 질병에 대한 정보제공
  • 의료장비, 환자 치료능력

2 기대과목


고객이 얻고자하는 기대의 편익을 포함한 모든 것

  • 깨끗한 환경 / 예약시스템
  •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친절성

3 확장과목


구매자가 기대하는 이상의 것을 포함한 과목

  • 커뮤니티를 통한 질병의 사전진단
  • 퇴원 후 환자의 건강상태 체크

잠재과목


잠재력을 가진 상품이나 이를이 생상하는 과목에 대한 기대감

  • 우호적인 병원 이미지
  • 높은 신뢰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