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마음속에
좋은 이미지을 인식시키는 것이
가장 가치있는 마케팅입니다.
병·의원 컨설팅 문의요청   

병·의원 마케팅

병ㆍ의원 마케팅이란?

병원 전반에 대해 현황 파악 및 개선을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병원 컨설팅은 병원의 마케팅, 홍보, 광고 등 외부적인 요소와 함께 재무, 인사, 교육 등 내부적인 요소를 개선하게 됩니다.

고객 가치창출 통합 솔루션

원장님
경영마인드
교육

홈페이지
구축

인테리어 및
컨셉 기획

병원운영
전략기획

온라인 및
홍보마케팅

입지분석
/상권분석

직원교육
컨설팅

경영전문
컨설팅

진료프로세스
구축

경영진단
모니터링

기자재장비
관리


병원컨설팅 전문가 컬럼

전문가컬럼 더보기(155개)

전략구분

제목

보기

병원컨설팅

병의원 성장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전문가 컬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의원은 다른 병의원보다 더 큰 경쟁력과 차별성을 갖추고 있어야만 고객을 창출하고,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다. 즉 병의원도 경영을 해야 성장할 수 있으며, 더 솔직하자면 치열한 의료계에서 생존할 수 있는 것이다. 과거에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의원 수가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고객의 수보다...

더보기

전문가 컬럼

우리나라에 신도시가 형성되고 상가건물이 들어서면 병의원이 어김없이 입점하게 됩니다. 또한, 아파트 단지마다 1개 이상의 병의원이 있으며 한 동네에 같은 진료과목의 병원이 4개 이상인 곳도 있습니다. 즉 병의원 간의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은 병의원이 레드오션이라는 것을 보여주며...

더보기

전문가 컬럼

예약부도란 예약을 해놓고 아무런 연락 없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를 뜻하며, 외국어로는 노쇼(No-Show)라고 합니다. 예약부도는 해당 업체에 큰 피해를 주는 것 외에도 다른 고객의 이용기회를 박탈하거나 관련 업체까지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큰 손실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병의원은 서비스업에 속하며...

더보기

전문가 컬럼

현재 우리나라의 병의원이 경쟁력을 갖추고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서는 환자 중심의 진료를 실현해야 합니다. 근래에 개원하는 병의원의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환자의 수가 한정적인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에 병의원이 폐업하는 일도 부지기수일 것입니다. 따라서 병의원을 경영하려면 고객관리와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고...

더보기

전문가 컬럼

개원가에서 가장 무서워하는 것은 과세당국의 세무조사일 것입니다. 이는 과세당국이 병의원을 고소득 자영업자로 보기 때문에 세금을 회피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세금을 납부하고 있더라도 항상 탈세와 탈루에 관한 의심의 눈초리로 예의주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부는 2017년 세법개정안에서 가공경비 계상 등 허위 기장신고에 관...

더보기

성공병원 스토리

더보기(373개)

작성일자

제목

보기

2019-10-11

지금의 병의원 경영은 시스템 경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스토리

현재 병의원은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으며, 병의원의 폐업률도 나날이 상승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는 고객 수가 감소하고 의사 및 간호사의 인력 확보가 어려운 데에서 비롯되며, 진료 분야의 다양화와 수익성 개선을 위한 사업 다각화와 세제혜택 지원 등의 대응 방안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병의원은 전산화된 프...

더보기

스토리

 병의원은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경영 방향과 목표를 명확히 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의원의 수가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의 수보다 적었기 때문에 지금처럼 많은 노력 없이도 병의원의 운영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많이 달라졌습니다. 선택 진료제 폐지, 최저임금 상승, 주 52시간 근무제, 광고...

더보기

스토리

병의원의 노무 관리에는 변수가 많습니다. 고객, 매출, 지출, 소모품, 마케팅, 재무 상태, 세금 등과 달리 어느 날 갑자기 문제를 발생시키고 맙니다. 미리 적절한 대비책을 마련하고 있지 않으면 사소한 문제로 큰 손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내부 사정을 잘 알고 있는 직원은 병의원의 잠재적인 위험 요소가 될 수 있습니...

더보기

스토리

 현재 병의원은 무한경쟁 속에 놓여 있습니다. 신축 건물마다 병의원 입점 확정을 알리는 현수막이 걸려있으며, 아파트 단지별로 1개 이상의 병의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 동네에 같은 진료과목의 병원이 4개 이상인 곳도 있습니다. 이는 병의원이 레드오션 상황이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인구수와 진료비의 정체는...

더보기

스토리

 모든 개원 원장들이 원하는 사항 중 하나는 뛰어난 인재를 영입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채용 공고를 낼 때 인성에서부터 시작하여 협상, 마케팅 등에 이르기까지 상당히 많은 역량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요구사항들은 모두 실패합니다. 뛰어난 역량을 가진 직원이 규모가 적은 병의원에 올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

더보기

마케팅 컨셉의 중요성

시장 중심 마케팅

시장의 모든 욕구 충족은 불가합니다.
시장을 세분화하고 표적 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의 필요합니다.

고객 지향 마케팅

상품이 아니라 고객을 사랑해야 합니다.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비용은 기존 고객 유지비용의
5배이기 때문입니다. 불만족한 고객은 불만족한 내용을
평균적으로 11명에게 이야기 합니다.


병·의원 홍보 및 광고

1 노출


포털사이트 마케팅 프로모션, SNS 언론송출 등

  • 정확한 진단으로 문제점 분석을 통한 광고
  • 풍부한 노하우로 마케팅 집행하여 전략적인 광고

2 인지


아이덴티티 구축으로 브랜드 홍보

  • 주기적인 이미지메이킹으로 병원의 이미지를 각인
  • 고객과의 꾸준한 소통으로인지도를 향상시킴

3 확산


다양한 매체를 통한 재확산

  • 많은 의료정보를 노출하여 신뢰도를 높임.
  • 전략적 키워드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고객유치를 위한 키워드 분석

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언론보도

영향력 있는 매체에 사실에 근거한 이슈를 보도자료로 배포하는 애드버토리얼 홍보입니다.

지면광고

신문 지면에 광고가 노출되어 강한 파급력과 두터운 신뢰를 가지는 광고방식입니다.

방송, 미디어 광고

기업의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정보를 전달하는 영상홍보가 가능하며 개별적 기업홍보영상 제작이 가능합니다.

기업 홍보 브로셔 제작

병원 소개와 진료과목, 진료장비 등을 병원홍보에 중요한 수단으로 고급 인쇄물입니다.

CI / BI 제작

CI/BI Design 로고는 사업장의 얼굴이며, 사람들에게 사업장을 인식시키기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지원

온라인 언론보도

TV로 시청하는 뉴스보다 인터넷 뉴스가 빠르고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수단으로 파급력도 높습니다.

검색어 광고

떠난 손님의 발목을 붙잡을 수 있는 보상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다시 광고를 보게끔하는 방식입니다.

배너 광고

글을 읽는 영역의 헤더, 사이드, 푸터 등에 나타나며 스크롤에 따른 따라다니는 효과 또한 가능합니다.

기업 홍보 동영상

기업의 가치에 진심을 더하고 마음으로 전하는 최상의 영상을 만듭니다.

웹사이트 제작

기업 대표 홈페이지 제작, 상품홍보 사이트 등 고객 사업의 니즈에 맞는 홈페이지를 만들어드립니다.


진료과목 마케팅

소비자가 얻고자 하는 모든 편익과 효용의 대상이 되는 모든 것을 포함하여 진료과목이라 정의합니다.

1 본원과목


  • 기본이 되고 본질이 되는 과목
  • 시장에 참여하기 위한 기본 조건
  • 환자의 질병에 대한 정보제공
  • 의료장비, 환자 치료능력

2 기대과목


고객이 얻고자하는 기대의 편익을 포함한 모든 것

  • 깨끗한 환경 / 예약시스템
  •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친절성

3 확장과목


구매자가 기대하는 이상의 것을 포함한 과목

  • 커뮤니티를 통한 질병의 사전진단
  • 퇴원 후 환자의 건강상태 체크

잠재과목


잠재력을 가진 상품이나 이를이 생상하는 과목에 대한 기대감

  • 우호적인 병원 이미지
  • 높은 신뢰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