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마음속에
좋은 이미지을 인식시키는 것이
가장 가치있는 마케팅입니다
병·의원 컨설팅 문의요청   

병·의원 마케팅

병ㆍ의원 마케팅이란?

병원 전반에 대해 현황 파악 및 개선을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병원 컨설팅은 병원의 마케팅, 홍보, 광고 등 외부적인 요소와 함께 재무, 인사, 교육 등 내부적인 요소를 개선하게 됩니다.

고객 가치창출 통합 솔루션

원장님
경영마인드
교육

홈페이지
구축

인테리어 및
컨셉 기획

병원운영
전략기획

온라인 및
홍보마케팅

입지분석
/상권분석

직원교육
컨설팅

경영전문
컨설팅

진료프로세스
구축

경영진단
모니터링

기자재장비
관리


병원컨설팅 전문가 컬럼

전문가컬럼 더보기(161개)

전략구분

제목

보기

병원컨설팅

'노쇼'를 방지하는 병의원의 고객관리 전략

경기 북부의 신도시에서 D 산부인과를 개원한 장 원장은 개원 초기 예약고객이 연락도 없이 내원하지 않는 상황에 큰 고민이 있었습니다. D 산부인과는 거주인구가 많지 않은 곳에 입지해 있었기에 예약 시스템을 통한 단골고객 확보가 중요한 상황이었습니다.대전에서 Y 가정의학과를 개원 중인 박 원장은 안정적인 고객 창출을...

더보기

현재 규모가 크고 직원 수가 많은 기업들은 코로나 19사태로 인한 유동적인 근무 조건과 환경으로 인해 이전보다 더 철저하게 노무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내부적으로 팀을 꾸려 자체 인사 및 노무관리를 시행하거나 전문 노무사를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 규모의 병의원은 전반적인 노무관리가...

더보기

병의원 경영에 있어 세금 전략은 필수입니다. 의료분야는 다른 업종과 달리 높은 부가가치가 있어 세금 증가속도가 빠릅니다. 병의원장은 의사로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경영자로서 경영 및 세무 관련 전략을 세우고 실행해야 합니다.그러나 대부분의 병의원은 외부 세무대리인을 통해 회계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더보기

병의원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매출을 구성하는 유형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매출 증감에 따라 병의원의 성장과 목표달성 여부를 평가할 수 있으며 어떤 진료과목과 서비스에서 매출이 발생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출을 발생시키는 주요 고객층은 무엇인지, 매출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을 때 그 원인은 무엇인지 등을...

더보기

대부분의 병의원은 노무관리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노무사를 통해 필수 항목을 점검하는 정도로 노무관리를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나 개원 시 노무 규정으로는 안심할 수 없습니다. 노동관계법은 사람을 규율하는 현실적인 법률로서 매년 개정되고 있으며, 그 내용은 방대하고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장에서 문제가 발생...

더보기

성공병원 스토리

더보기(465개)

작성일자

제목

보기

2021-08-02

병의원도 서비스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스토리

병의원을 경영한다는 것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수익을 내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영을 하려면 내부적인 관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내부적인 관리로는 홍보, 마케팅, 고객 관리, 재무관리, 노무관리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고객을 창출하는 데 필요한 것이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의료 서비스에 만족하도록...

더보기

스토리

병의원장에게 전달받은 사업목표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직원은 몇 명이나 될까요? 병의원뿐만 아니라 모든 관리자가 어려워하는 것이 직원을 잘 관리하는 것이지만 병의원은 직접 고객을 대하는 서비스 업종에 해당하기에 직원 관리가 더 중요합니다. 병의원은 직원의 성장 동력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직원이 이루고 싶어하는 목...

더보기

스토리

최근 들어 소규모 병의원의 경영 부담은 더 커졌습니다. 임대료 인상, 선택진료 폐지, 주 52시간 근무, 최저임금 상승 등 열악한 환경은 병의원 경영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있으며, 하루가 다르게 치열해지는 경쟁과 근로 감독 강화 등에 의한 노무 분쟁 등은 병의원 경영 부담을 더욱 키우고 있습니다. 2020년, 국민의...

더보기

스토리

우리는 실로 많은 광고 속에 살아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인터넷으로 뉴스를 볼 때 등 알고리즘에 의한 광고를 지나칠 정도로 많이 보게 됩니다. 병의원 광고물도 예외가 아닙니다. 병의원 광고물을 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개원가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더보기

스토리

의료계의 패러다임과 경영 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의사는 의료에 대한 전문성을 갖춰야 할 뿐만 아니라 병의원 경영자의 역할까지 감당해야 합니다. 경영자로서 인사관리, 노무관리, 세무관리, 마케팅 등 경영에 관한 수많은 의사결정을 해야 합니다. 요즘 의대생들은 창업 동아리와 세미나를 듣는 등 미래의 개원...

더보기

마케팅 컨셉의 중요성

시장 중심 마케팅

시장의 모든 욕구 충족은 불가합니다.
시장을 세분화하고 표적 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의 필요합니다.

고객 지향 마케팅

상품이 아니라 고객을 사랑해야 합니다.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비용은 기존 고객 유지비용의
5배이기 때문입니다. 불만족한 고객은 불만족한 내용을
평균적으로 11명에게 이야기 합니다.


병·의원 홍보 및 광고

1 노출


포털사이트 마케팅 프로모션, SNS 언론송출 등

  • 정확한 진단으로 문제점 분석을 통한 광고
  • 풍부한 노하우로 마케팅 집행하여 전략적인 광고

2 인지


아이덴티티 구축으로 브랜드 홍보

  • 주기적인 이미지메이킹으로 병원의 이미지를 각인
  • 고객과의 꾸준한 소통으로인지도를 향상시킴

3 확산


다양한 매체를 통한 재확산

  • 많은 의료정보를 노출하여 신뢰도를 높임.
  • 전략적 키워드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고객유치를 위한 키워드 분석

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언론보도

영향력 있는 매체에 사실에 근거한 이슈를 보도자료로 배포하는 애드버토리얼 홍보입니다.

지면광고

신문 지면에 광고가 노출되어 강한 파급력과 두터운 신뢰를 가지는 광고방식입니다.

방송, 미디어 광고

기업의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정보를 전달하는 영상홍보가 가능하며 개별적 기업홍보영상 제작이 가능합니다.

기업 홍보 브로셔 제작

병원 소개와 진료과목, 진료장비 등을 병원홍보에 중요한 수단으로 고급 인쇄물입니다.

CI / BI 제작

CI/BI Design 로고는 사업장의 얼굴이며, 사람들에게 사업장을 인식시키기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지원

온라인 언론보도

TV로 시청하는 뉴스보다 인터넷 뉴스가 빠르고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수단으로 파급력도 높습니다.

검색어 광고

떠난 손님의 발목을 붙잡을 수 있는 보상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다시 광고를 보게끔하는 방식입니다.

배너 광고

글을 읽는 영역의 헤더, 사이드, 푸터 등에 나타나며 스크롤에 따른 따라다니는 효과 또한 가능합니다.

기업 홍보 동영상

기업의 가치에 진심을 더하고 마음으로 전하는 최상의 영상을 만듭니다.

웹사이트 제작

기업 대표 홈페이지 제작, 상품홍보 사이트 등 고객 사업의 니즈에 맞는 홈페이지를 만들어드립니다.


진료과목 마케팅

소비자가 얻고자 하는 모든 편익과 효용의 대상이 되는 모든 것을 포함하여 진료과목이라 정의합니다.

1 본원과목


  • 기본이 되고 본질이 되는 과목
  • 시장에 참여하기 위한 기본 조건
  • 환자의 질병에 대한 정보제공
  • 의료장비, 환자 치료능력

2 기대과목


고객이 얻고자하는 기대의 편익을 포함한 모든 것

  • 깨끗한 환경 / 예약시스템
  •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친절성

3 확장과목


구매자가 기대하는 이상의 것을 포함한 과목

  • 커뮤니티를 통한 질병의 사전진단
  • 퇴원 후 환자의 건강상태 체크

잠재과목


잠재력을 가진 상품이나 이를이 생상하는 과목에 대한 기대감

  • 우호적인 병원 이미지
  • 높은 신뢰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