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기업을 위한 가치관 대물림!
기업가정신은
영속 기업의 책임입니다.

CEO 기업가정신 Plan

CEO 기업가정신
Plan
의 정의

CEO들의 경험과 노하우 공유를 통해 기업가 문화를 확산시키고 100년 기업의 존속을 설계한다.

CEO 기업가정신
콘서트

  • 한국경제TV 공동 주최
  • 한국경제TV & SNS 채널 방영 및 확산
  • CEO의 기업가정신 강연 / 미니 토크쇼 / 경영철학
  • 회당 250명 이상의 기업 CEO 참석

CEO 기업가정신
목적

  • 임직원 & 자녀에게 CEO의 경영 철학 계승
  • 기업의 브랜드 가치 상승
  • 창업 당시 최초 이념과 핵심가치의 중요성 계승
  • 기업의 성장과 연속성 추구
  • 100년 이상 장수기업으로의 발전

CEO 기업가정신 Plan 전문가 컬럼

전문가컬럼 더보기(48개)

전략구분

제목

보기

CEO 기업가정신 Plan

꾸준히 성장하는 장수기업이 되려면 기업가정신이 필수다

전문가 컬럼

기업의 수명은 점차 짧아지고 있습니다. 세계 500대 기업의 평균 수명은 40~50년 정도를 유지하지만, 코스피 상장 기업들은 평균 수명이 33년 정도에 불과합니다.  더구나 5년 생존율은 세계적 기업에 비해 20% 정도 낮습니다. 이는 우후죽순 생겨나는 기업이 어느 순간 사라진다는 사실을 극명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보기

전문가 컬럼

정부로부터 여러 고용노동 정책이 시행되었던 2018년도 어느덧 저물어 가고 있다. 올 한해 고용노동 정책의 가장 큰 뼈대이자 쟁점은 노동시간 단축에 따른 주 52시간 근무제와 최저 임금 제도 개선을 통한 최저시급의 인상(7,530원)이었다. 그 어느 해보다 급진적으로 전개되었던 탓에 긍정과 우려가 공존했지만 어떠한...

더보기

전문가 컬럼

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위인 중에는 세계적인 기업인이었던 스티브 잡스가 있다. 그들이 스티브 잡스를 뛰어나다고 평가하는 것은 단지 혁신적인 아이폰을 만들었다는 것에만 있지 않다.  입양되어 양부모 밑에서 성장하면서도 철저하게 자신의 삶을 개척했고 자신이 만든 회사에서 쫒겨났음에도 세계인의 삶을 바꿔놓은 스마트폰을 개...

더보기

전문가 컬럼

얼마 전 모 방송국에서 방영되었던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은 단순히 시청자가 아닌 국민들에게 망해가는 나라에서 노비로, 백정으로, 힘없는 아녀자로, 유생으로 살아 간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 삶인지를 보여주었다. 개화기를 배경으로 했던 드라마 안에서는 온 몸을 내던져 항일 투쟁을 하고 있는, 한편으로 '가비'를 마시고...

더보기

전문가 컬럼

얼마 전 우리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닷컴'이 꿈의 시총 1조 달러를 돌파했다는 기사를 접하였다. 그러나 꽤 많은 사람들은 그다지 놀라워하지 않는 반응을 보였다. 이는 그동안 '아마존닷컴'이 보여준 활동들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 그런데 왜 우리나라에서는 '아마존닷컴'과 같은 기업이 출연하지 못하는...

더보기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목적

  • CEO 기업가정신 발굴로 기업 성장동력 마련
  • 임직원 기업가정신 고취 및 건강한 기업 문화 확립
  • 2세대 기업가를 위한 <Next CEO 기업가정신 Plan> 수립
  • 글로벌 인재 육성을 통한 기업가정신 전파 및 확산

CEO 기업가정신을 말하다
다큐멘터리 제작

  •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 한국경제TV 공동 제작
  • CEO 기업 현장 방문
  • CEO 기업가정신 인터뷰
  • 한국경제 TV 및 SNS 채널 방영 및 확산

CEO 도서 출판 지원

기업가정신을 위한 경영철학 출간 도서 보기

자서전, 사사(社史), 전문서, 매뉴얼 등
CEO
의 기업가정신 도서 제작

지식문화 콘텐츠 창출

세계 유수 기업의
글로벌 기업가정신 전파

대한민국 강소기업
CEO들의
기업가정신 고취

CEO 기업가정신 플랜 형태

도서 집필 과정

1 고객 Needs 파악
2 미팅 지원 요청
3 출판 1차, 2차,
3차 미팅
4 출판 계약
5 인터뷰 (5회 ~ 12회)
6 1차 원고 작성,
저자원고 검토
7 2차 원고 작성
8 3차 원고 작성,
저자 원고 검토
9 원고 완성
10 총 3차 원고
교정교열 및 편집
11 책 제작
12 책 출판

스타리치북스
도서 출판 프로세스

소장용

구분 인쇄 형태 인터뷰 횟수 발기인수
A급 단색 5회 500부
S급 컬러 8회 500부
S급 컬러 12회 1,000부

출판용

  • 도서 제작에 필요한 비용 중 일부 본인 부담금이 있습니다.
  • 그 외에 출판 기획, 교정교열, 편집, 디자인, 유통, 판매, 홍보, 마케팅 등 출판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스타리치 어드바이져/스타리치북스에서 부담합니다.
  • 출간 후 저자에게 인세 (출판 인세는 공급가의 10%) 를 지급합니다.

※ 위의 견적은 표준 사항이며, 제작 기준은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도서 출판 기념회

출판 기념회 기획

출판 기념회 준비

출판 기념회 운영

기업가정신 콘서트 출연

한국 경제 TV
공동 제작

미니강연 & 토크쇼
(CEO 200명 이상 참석)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방송 홍보 진행

온라인 마케팅


  •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교육 전문가 칼럼 기사화
  • 향후 제휴되는 언론사 교육 전문가 등재 및 칼럼 기사화
  • 도서 소개 기사화
  • 스타리치북스 저자들과의 공동 온라인 마케팅

오프라인 마케팅


  •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고객 기업 CEO에게 도서 선물
  • 각종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오프라인 행사 시 도서 홍보 및 판매
  • 이후 출판되는 스타리치북스 도서에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