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기업을 위한 가치관 대물림!
기업가정신은
영속 기업의 책임입니다

기업 컨설팅 문의요청   

CEO 기업가정신 Plan

CEO 기업가정신
Plan
의 정의

CEO들의 경험과 노하우 공유를 통해 기업가 문화를 확산시키고 100년 기업의 존속을 설계한다.

CEO 기업가정신
콘서트

  • 한국경제TV 공동 주최
  • 한국경제TV & SNS 채널 방영 및 확산
  • CEO의 기업가정신 강연 / 미니 토크쇼 / 경영철학
  • 회당 250명 이상의 기업 CEO 참석

CEO 기업가정신
목적

  • 임직원 & 자녀에게 CEO의 경영 철학 계승
  • 기업의 브랜드 가치 상승
  • 창업 당시 최초 이념과 핵심가치의 중요성 계승
  • 기업의 성장과 연속성 추구
  • 100년 이상 장수기업으로의 발전

CEO 기업가정신 Plan 전문가 컬럼

전문가칼럼 더보기(181개)

전략구분

제목

보기

CEO 기업가정신 Plan

근로자도 기업가 정신이 필요하다

기업가정신은 불확실성의 시장에서 사업을 개발하고 조직 운영 등을 할 수 있는 능력과 준비 상태를 갖춘 것으로,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사업에 대한 비전을 수립하고 경쟁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역량을 의미한다.기업가정신은 기업을 경영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누구나 가지고 있어야 한다. 평범한 것을 다르게 보고 당연한 것을...

더보기

시대마다 그 시대를 대변하는 정신이 있다. 부정할 수 없는 것은 그 정신이 나약할 때는 위기를 겪게 되고 단단하고 강할 때는 안정적인 삶을 살았다는 것이다. 그리고 또 다른 위기를 맞을지언정 과거와 같은 비극을 되풀이하지 않는다. 정신의 중요성이 여기에 있다.우리는 식민지배, 동족간의 전쟁으로 폐허가 된 나라에서 다...

더보기

5대 그룹을 포함한 재계 주요 그룹과 유니콘 기업들이 '新 기업가정신 선언'을 공동 선포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에서 한 걸음 나아가 고용과 지역균형 발전 등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주체로 거듭날 것이라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다. 기업들은 새로운 기업가정신을 가져야 초저성장 시대 기업의 생존과 사회적 문...

더보기

요즘 국내 기업 소식을 접할 때, 가장 많이 노출되는 키워드는 `ESG(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을 뜻함) 경영`이다. 친환경 제품을 개발 한다거나, 다양성을 강조한 이사진을 꾸리는 것, ESG 전담조직을 신설한다는 뉴스가 매일같이 언론에 노...

더보기

일론 머스크는 현세대 최고의 기업가로 꼽힌다. 12세부터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터득해 사업을 시작했고, 31세에 민간 우주개발 기업 스페이스엑스를 이듬해에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모터스를 설립했다. 그리고 2022년 기준 순 자산 규모가 약 271조 원으로 포브스 선정 세계 부자 순위 1위를 기록했다.화려한 이력은 무수한...

더보기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목적

  • CEO 기업가정신 발굴로 기업 성장동력 마련
  • 임직원 기업가정신 고취 및 건강한 기업 문화 확립
  • 2세대 기업가를 위한 <Next CEO 기업가정신 Plan> 수립
  • 글로벌 인재 육성을 통한 기업가정신 전파 및 확산

CEO 기업가정신을 말하다
다큐멘터리 제작

  •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 한국경제TV 공동 제작
  • CEO 기업 현장 방문
  • CEO 기업가정신 인터뷰
  • 한국경제 TV 및 SNS 채널 방영 및 확산

CEO 도서 출판 지원

기업가정신을 위한 경영철학 출간 도서 보기

자서전, 사사(社史), 전문서, 매뉴얼 등
CEO
의 기업가정신 도서 제작

지식문화 콘텐츠 창출

세계 유수 기업의
글로벌 기업가정신 전파

대한민국 강소기업
CEO들의
기업가정신 고취

CEO 기업가정신 플랜 형태

도서 집필 과정

1 고객 Needs 파악
2 미팅 지원 요청
3 출판 1차, 2차,
3차 미팅
4 출판 계약
5 인터뷰 (5회 ~ 12회)
6 1차 원고 작성,
저자원고 검토
7 2차 원고 작성
8 3차 원고 작성,
저자 원고 검토
9 원고 완성
10 총 3차 원고
교정교열 및 편집
11 책 제작
12 책 출판

스타리치북스
도서 출판 프로세스

소장용

구분 인쇄 형태 인터뷰 횟수 발기인수
A급 단색 5회 500부
S급 컬러 8회 500부
S급 컬러 12회 1,000부

출판용

  • 도서 제작에 필요한 비용 중 일부 본인 부담금이 있습니다.
  • 그 외에 출판 기획, 교정교열, 편집, 디자인, 유통, 판매, 홍보, 마케팅 등 출판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스타리치 어드바이져/스타리치북스에서 부담합니다.
  • 출간 후 저자에게 인세 (출판 인세는 공급가의 10%) 를 지급합니다.

※ 위의 견적은 표준 사항이며, 제작 기준은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도서 출판 기념회

출판 기념회 기획

출판 기념회 준비

출판 기념회 운영

기업가정신 콘서트 출연

한국 경제 TV
공동 제작

미니강연 & 토크쇼
(CEO 200명 이상 참석)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방송 홍보 진행

온라인 마케팅


  •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교육 전문가 칼럼 기사화
  • 향후 제휴되는 언론사 교육 전문가 등재 및 칼럼 기사화
  • 도서 소개 기사화
  • 스타리치북스 저자들과의 공동 온라인 마케팅

오프라인 마케팅


  •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고객 기업 CEO에게 도서 선물
  • 각종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오프라인 행사 시 도서 홍보 및 판매
  • 이후 출판되는 스타리치북스 도서에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