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성공전략으로
당신이 희망하는 개원
성공 가능성을 더합니다.

개원 프로세스

개원에 필요한 모든 업무 지원, 개원 후 경영 전략, 홍보 마케팅, 교육 컨설팅, 개원 후 개선 및 사후 관리까지 지원하는 ​Total Consulting System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1. 개원상담

개원 기초 조사
및 자금 계획 조사

2. 입지조사

진료권역 설정 및 분석
내원 환자 예측

3. 진료컨셉

입지조사 및 타당성
검토에 따른 진료
컨셉 확정

4. 인테리어

디자인 방향 및
기획, 설계, 시공

5. 의료장비 계획

진료과목에 따른
의료장비 도입 계획

6. 인력계획

인력 운영 계획,
직원 교육

7. 의료전산화

진료과목에 따른
의료장비 도입 계획

8. 마케팅

DB분석을 통한 광고,
홈페이지, 프로모션

9. 인허가 준비

각종 인허가
신고 및 등록

병원개원


병원컨설팅 전문가 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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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컨설팅

병·의원매출분석반드시해야할이유

전문가 컬럼

병·의원 매출 증감은 병원의 성장과 목표달성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이에 따라 병원장들은어떤 진료과목과 서비스에서 매출이 발생하며, 매출을 발생시키는 주요 고객층 등에 대해 평가 할 수 있습니다. 한편 매출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을 때 그 원인을 파악하는 매출분석과 경영 전략이 필요합니다.대부분의 병·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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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컬럼

작년에 조사된 어느 자료에 따르면 무려 246개의 병의원이 폐업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영 분석 결과 병상이 적을수록 수익성이 낮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처럼 현재 병의원은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으며, 그 원인으로는 고객수의 감소, 의사와 간호사 등 인력 확보의 어려움 등을 꼽고 있다. 이에 현장에서는 지금의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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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컬럼

얼마 전 수도권에서 H 정형외과를 개원하고 있는 강 원장을 만난 적이 있었는데, “2개월 후에는 인근에 신축한 건물로 이전할 계획”이라면서 “제2의 개원이라는 생각으로 병의원을 운영할 것”이라는 각오를 다졌다. 이에 축하를 건네며 구체적인 생각을 물었더니 “지금보다 고객을 더욱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대답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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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컬럼

병의원 경영이 힘든 점은 진료를 서비스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즉 상품들은 일반적으로 눈에 보이기에 구매와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고객 스스로 만족도를 계속해서 평가할 수 있다. 또한 상품은 기능과 규격이 유사하기에 공급자 입장에서 고객의 요구를 받아들이기가 상대적으로 용이하다. 그러나 병의원의 서비스는 일회용 물품과 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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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컬럼

얼마 전 모 방송국에서 방영된 의학 드라마로 인해 '병의원이 의료기관이냐, 영리기관이냐'가 논란이 된 적이 있었다. 물론 양면성을 가지고 있기에 '예', '아니오'로 대답을 할 수는 없다. 그럼에도 현실은 여전히 병의원은 진료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해야 하고, 그래야만이 계속해서 진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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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병원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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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1-18

병·의원 매출 분석 반드시 해야 할 이유

스토리

 병·의원 매출 증감은 병원의 성장과 목표달성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이에 따라 병원장들은어떤 진료과목과 서비스에서 매출이 발생하며, 매출을 발생시키는 주요 고객층 등에 대해 평가 할 수 있습니다. 한편 매출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을 때 그 원인을 파악하는 매출분석과 경영 전략이 필요합니다.대부분의 병·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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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의료계 환경은 우리 병의원들을 생존마저 걱정하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올초부터 병의원 선택진료가 폐지되어 15%~50%의 고객부담분이라는 수익이 없어졌다. 반대로 최저임금은 16.4%가 급격히 인상되었고 내년에는 다시 8,350원으로 책정되어 비용부담의 증가가 예상되고 있다. 게다가 2020년부터는 서울지하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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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모든 사업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 반드시 해당 고객이 요구하고 원하는 것을 줄 수 있어야 한다. 그렇기에 영업사원, 조직, 기업들은 저마다 고객을 끊임없이 연구하여 고객에게 만족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은 크게 두가지로 구분될 수 있다. 첫째, 고객에게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알리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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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현재 병의원 경영을 악화시키는 요인들이 너무 많은 탓에 개원가들은 하루 앞을 내다보지 못할 정도의 위기감에 빠져있다. 보장률을 70%까지 확대하고 비급여 서비스 3,700가지도 건강보험 급여 항목에 포함되었으며, 선택진료가 폐지되어 15%~50%의 고객부담분이라는 수익이 없어졌다. 이에 얼마전에는 대한의협에서 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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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모든 병의원에서 마케팅을 하는 목적은 고객에게 다른 병의원과의 차별화와 경쟁력을 인식시켜 우리 병의원에 대한 신뢰와 긍정적 이미지를 높임으로써 매출과 성과라는 결과를 얻고자 함이다. 따라서 병의원은 전통적인 광고, 홍보 등의 오프라인 마케팅 외에 블로그, 카페, SNS등 온라인 마케팅 할 것없이 많은 비용을 들여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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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원의 목표수립

01

병ㆍ의원 운영방안 및 역할기능 등을 명확하게 한다.

02

어떤 고객을 대상으로 진료할 것인지 결정한다.

03

같은 진료 과목이더라도 어떤 진료를 할 것인지에 대해 구체화한다.

04

사업투자에 대한 자금을 줄여 효과적인 계획을 수립한다.


개원자금

개원자금 상세 안내

  • 초기 자본금의 전략적 분산 계획
  • 정책자금 활용 정보 제공
  • 각 상품별 대출 상환 방법, 대출 금리, 대출 한도 비교 분석
  • 적합한 자금 상품 추천
  • 개원 프로세스 단계별 자금 계획 전략 기획
  • 기타 컨설팅을 통한 절세 방법 적용 및 모색

금융상품 대출 시 고려사항

  • 치밀한 사업 계획이 우선이다.
  • 금융기관의 대출상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 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분석한다.
  • 신용을 체크하고 거래 은행의 금리를 파악한다.
  • 의료장비 구입 시 리스 혹은 렌탈을 살펴본다.

증여재산공제로 정하는 비과세

증여자 배우자 직계존속 직계비속 기타 친족
비과세공제 한도액 6억원 5천만원 5천만원 1천만원

예상 증여세

과세표준 1억원 이하 5억원 이하 10억원 이하 30억원 이하 30억원 초과
세율 10% 20% 30% 40% 50%
누진공제액 없음 1천만원 6천만원 1억6천만원 4억6천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