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 섭취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더채움 권영기 대표

2020-12-09 한국경제TV 방영


기업소개

더채움

지난 1987년 설립된 ㈜더채움은 ‘식품은 품질이다. 식품은 생명이다’라는 신념 아래, ‘국민의 건강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며, 최고의 품질로 국민의 건강에 기여하겠다’는 경영 의지를 담아 품질 중심 연구·개발에 매진해왔다.

 

국내 최초로 견과류 하루 섭취 적정량의 기준이 되는 ‘한줌 견과’를 출시하며 견과류 시장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어냈고, ‘더채움’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국내 견과류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써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80년 역사를 지닌 세계 1위의 미국 견과류 기업 ‘파라마운트팜즈사’와의 기술제휴 및 공동연구를 통해 견과류 저온 로스팅 기술 개발에 성공했고, 이를 통해 우수한 품질 가치를 인정받으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견과류 제조업체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2014년 지역발전 유공 표창, 2019년 기업혁신대상 수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등을 비롯해 올해 기술혁신 중소기업(Inno-Biz),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등을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는 등 탄탄한 경영체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언론보도

`새로움을 향한 도전과 열정, 견과류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다`..더채움 권영기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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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가 선물한 자연건강식품 견과류. 호두, 땅콩, 아몬드 등으로 익숙한 견과류에는 인체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해 건강을 위한 대표 간식으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지정되며 주목도를 높이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요즘 같은 시기에 더욱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국민의 건강에 기여하겠다’는 사명감 아래, 국내 최초로 견과류의 하루 적정섭취량 기준을 제시하며 견과류의 인식변화를 이끌어 낸 기업이 있다. 최신 설비와 특허 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산 품질 향상을 일궈내며 대한민국 프리미엄 견과류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품질이 곧 마케팅이라는 신념으로 제품 하나하나에 가치를 부여하며 고품질 견과류를 선보이고 있는 더채움과 권영기 대표가 그 주인공이다.

경기도 고양시를 대표하는 기업 더채움은 지난 1987년 건강한 견과류를 만들어보겠다는 권 대표의 일념으로 창업됐다. 지속적인 연구 및 기술 개발에 힘입어 국내 대형마트 및 쇼핑몰 입점은 물론 80년 역사를 지닌 견과류 시장 세계 1위 미국기업에 납품하는 등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지난 2014년 지역발전 유공 표창, 2019년 기업혁신대상 수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등을 비롯해 올해 기술혁신 중소기업(Inno-B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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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컨설턴트

담당 컨설턴트 이서현 상무

  • 現)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기업 컨설팅 전문가
  • 現) 전자신문 기업성장지원센터 전문위원
  • 前) 조세일보 기업지원센터 전문위원
  • 특허자본화 실무 컨설턴트
  • 개인기업 법인전환, 특수법인 설립 전문
  • 기업 합병, 분할, 기업승계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