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 2018년 2월호 신간도서​

2018-02-01

결핍은 오늘날 경제를

설명할 수 없다

 

 

대과잉 시대가 온다

나카지마 아쓰시 지음ㅣ김웅철 옮김ㅣ252쪽ㅣ1만 5천 원ㅣ매경출판ㅣ02-2000-2634

 

영국은 브렉시트를 선택했고, EU는 회원국 간 경제적 격차와 난민문제를 겪고 있다. 자유무역을 기치로 내걸었던 미국은 트럼프 정권 아래 보호무역주의를 추진 중이다. 저유가에 시달리던 사우디는 무세금 정책을 포기했다. 지금 세계에 일어나고 있는 일련의 변화는 ‘공급의 과잉’이라는 하나의 키워드로 묶을 수 있다. 사람과 상품, 돈, 에너지의 과도한 공급이 세계경제에 혼란을 가져온 것이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대과잉 시대를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 ‘완전히 새로운 수요와 공급’을 창출하는 ‘경제구조개혁’이 필요하다. 풍부한 자원을 어떻게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하는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책을 통해 대과잉 시대는 무엇이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글로벌 성장기업의 법칙

나와 다카시 지음ㅣ오세웅 옮김ㅣ480쪽ㅣ2만 원ㅣ스타리치북스ㅣ02-6969-8903

 

이 책은 경영 컨설턴트인 저자가 지난 15년 동안 성장을 거듭했던 글로벌 기업 100개사를 엄선하고 분석했다. 글로벌 성장기업의 성공 비결

은 ‘이노베이션’과 ‘마케팅’이라는 ‘트윈 엔진’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노베이션은 새로운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비즈니스 모델 구축력이며, 마케팅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시장 개척력이라고 할 수 있다. 책을 통해 참신한 경영 모델을 찾을 수 있다.

 

 

움직이는 미래

서울디자인연구소 지음ㅣ308쪽ㅣ1만 7천 원ㅣ서울디자인재단ㅣ02-2096-0168

 

이 책은 미래의 스마트 시티에서 벌어질 일들과 이와 관련한 논의들로 풍성하게 구성돼 있다. 인공지능과 살아가는 도시의 풍경을 묘사하는 것으로 시작해 일상을 혁신하는 모빌리티 핵심 기술, 도시의 새로운 기준을 만드는 대중교통, 디자인과 기술이 빚어내는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자율주행자동차 시대 해킹과 사고에 대비하는 우리의 자세 등 각계 전문가들의 다양한 고민과 지혜를 담았다.

 

 

1인 셀러의 시대 어떻게 팔 것인가

임훈 지음ㅣ280쪽ㅣ1만 6천 원ㅣ더시드컴퍼니ㅣ02-2691-3111

 

평생직장과 평생직업의 개념이 모호해지고 멀티능력이 요구되는 각자도생의 시대, 각자가 ‘나’를 브랜딩해야 하는 ‘1인 셀러(seller)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이 책은 후지필름 일렉트로닉이미징 코리아 최초로 한국인 사장에 오른 저자가 국내외 영업 현장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쓴 영업의 정석이다. 저자는 시대의 변화를 읽어내는 법에서부터 고객 및 조직과의 상호작용, 1인 셀러가 갖춰야 할 마음가짐과 태도 등 6가지 전략을 제안한다.

 

☞원문보기

http://retailing.co.kr/article/a_view.php?art_idx=2755?skey=top&sword=%B1%DB%B7%CE%B9%FA%20%BC%BA%C0%E5#

<저작권자 © 리테일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