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컨설팅 정보와 최신 이슈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차명주식, 현명하게 해결하는 방법은?
차명주식이 기업 경영에 치명적인 위험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단순히 타인의 명의를 빌려 주주명부에 올리는 행위 이상으로, 기업의 존립 자체를 위협할 수 있는 심각한 문제로 변질될 수 있다. 많은 기업인이 차명주식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구체적인 위험과 그 파급효과에 대해서는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법적으로 엄격히 금지된 차명주식은 여러 가지 위험...
퍼스널 브랜드와 스토리텔링 마케팅 2
브랜드란 무엇일까? 브랜드는 노르웨이의 Brandr에서 유래했다. 원래 낙인이라는 어원을 가지고 있으며 사육하는 가축들이 자기 소유임을 알리기 위해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판매자, 판매자의 상품, 판매자의 서비스를 식별시키고 경쟁...
퍼스널 브랜드와 스토리텔링 마케팅 1
오늘날 사회에서 개인이나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해야 한다. 평생직장이 없어진 상황에서 나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것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길이다. 정보화 사회로 전환된 21세기 기업경영에서 브랜드 전략이...
바이럴 마케팅, 언제까지 유효할까?
앞으로 미래마케팅에서는 기업이 전통적으로 사용해 왔던 방법보다 소비자 가치를 핵심으로 하는 마케팅에 더욱 주력해야 한다. 또 소비자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는 증거들을 여러 채널에 지속적으로 실어 날라야 한다. 그래서 소비자...
고객 관점에서 ‘새로움’ 혁신 마케팅!
고객 관점에서 새로움은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의 관점에서 보는 것이다. 하지만 모든 혁신이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혁신은 한 번 해서 되는 것이 아니다. 실패하더라도 끊임없이 도전하고 시도해야 한다.마케팅도 작은 아이디어 하나로...
성과를 지배하는 스토리 마케팅의 힘, 스토리텔링!
상품에 대한 설명보다는 브랜드를, 브랜드보다는 브랜드에 얽힌 이야기를 널리 알리고 소통해야 한다. 즉, 마케팅에 스토리가 필요하다는 말이다.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정의하면, 마케팅의 관점에서 ‘스토리텔링’이란 마케터가 상품에 담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