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마음속에
좋은 이미지을 인식시키는 것이
가장 가치있는 마케팅입니다
병·의원 컨설팅 문의요청   

병·의원 마케팅

병ㆍ의원 마케팅이란?

병원 전반에 대해 현황 파악 및 개선을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병원 컨설팅은 병원의 마케팅, 홍보, 광고 등 외부적인 요소와 함께 재무, 인사, 교육 등 내부적인 요소를 개선하게 됩니다.

고객 가치창출 통합 솔루션

원장님
경영마인드
교육

홈페이지
구축

인테리어 및
컨셉 기획

병원운영
전략기획

온라인 및
홍보마케팅

입지분석
/상권분석

직원교육
컨설팅

경영전문
컨설팅

진료프로세스
구축

경영진단
모니터링

기자재장비
관리


병원컨설팅 전문가 컬럼

전문가칼럼 더보기(176개)

전략구분

제목

보기

병원컨설팅

관행에 따른 병의원 노무관리는 노동관계법과 상충된다

복잡한 조직으로 구성된 병의원, 세심한 노무관리 필요노무관리에 있어 기본중의 기본인 근로계약서근로 준비시간도 근로 시간에 포함돼 병의원은 복잡한 조직구조를 가지고 있다. 페이닥터, 간호사, 물리치료사, 치위생사, 상담 직원, 청소 관리인 등 다양한 형태의 근로자가 있으며, 서로 다른 직무와 역할을 수행한다. 그들은...

더보기

노동자의 권리 및 보호에 대한 중요성이 커진 가운데, 법적 분쟁을 피하기 위해서는 노무관리법 확인이 필수다. 노무관리법은 병의원 규모에 따라 달라지는데 상시근로자가 5인을 초과하지 않는 병의원은 여러 가지 법 적용을 피할 수 있다.상시근로자 수 5인 미만의 소상공인급 병의원은 해고 제한이 없어 특별한 이유가 없어도...

더보기

의사는 고소득 전문직종에 속하며, 병의원은 일반적인 개인사업장보다 매출 규모가 크다. 그렇다 보니, 높은 종합소득세율을 적용받고, 성실신고 확인대상에도 포함되기 쉽다. 성실신고 확인제도는 수입금액이 업종별로 일정 규모 이상인 개인사업자가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때 장부기장 내용의 정확성 여부를 세무사 등에게 확인받은 후...

더보기

병의원도 조직의 힘으로 목표 달성해야성과 관리는 조직의 역량을 전략적으로 집중시킨다목표설정은 객관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야 병의원 매출은 성장과 목표달성 여부를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가 된다. 병원장은 어떤 서비스와 진료과목에서 매출이 발생했고, 매출을 발생시키는 주요 고객층은 어떤지 확인할 수 있다. 또 목표달성에...

더보기

병의원 대부분은 성실신고 확인대상이다. 보통의 개인사업장보다 매출 규모가 크고 소득세 최고세율이 5억 원 초과 시 42%를 적용받는다. 병의원은 매월 또는 반기별로 직원 급여, 퇴직금 등을 지급할 때 소득세를 원천징수하여 신고 및 납부하는 원천세가 있으며, 반기별로 신고하는 부가가치세를 납부해야 한다.부가가치세는 창...

더보기

성공병원칼럼

더보기(579개)

작성일자

제목

보기

2024-04-26

병의원과 노동자의 분쟁이 심각해질 수밖에 없는 이유

스토리

 병의원과 노동자의 분쟁이 심각해질 수밖에 없는 이유 병의원 노무관리에는 변수가 많다. 분쟁은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 벌어지며,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면 사소한 문제가 큰 손해로 이어진다. 근로자의 권리를 보장하는 정책과 지원 제도의 확대는 근로자의 임금, 수당, 부당 해고 등의 문제에서 근로자의 손을 들어주고 있다...

더보기

스토리

근로시간 단축,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최저임금 인상, 포괄임금제 규제 등 근로자를 위한 정책을 강화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병의원장은 기본적인 노무관리 지식만 습득한 상태로 개원하기 때문에 현장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미흡한 대처로 피해를 키우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병의원은 다른 업종과 달리 사업 운영이 근로...

더보기

스토리

병원 매출은 성장과 목표달성 여부와 밀접하다. 매출은 어떤 서비스와 진료과목이 효과적인지 보여주는 지표가 된다. 또 어떤 고객으로부터 매출이 발생하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병원은 조직이기 때문에 개인에 의한 목표 달성보다 조직의 힘으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만 목표관리를 성공적으로 하는 병의원 수는...

더보기

스토리

병의원 운용 비용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올해 최저임금은 9,860원으로 1만원 시대가 목전에 다가왔다. 앞으로 인건비는 경영 목적으로 관리해야 하고, 병의원과 근로자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병원장의 리더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동안의 병의원은 하드웨어 경쟁(장비, 인테리어, 첨단 의료장비), 소프트웨어 경쟁(경영...

더보기

스토리

의료계는 이미 오래전부터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친절하고 진료만 잘하면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는 것은 옛말이 된 지 오래다. 다른 병원과의 차별점이 뚜렷하고, 전문적인 경영이 더해져야 생존과 성장이 가능하다. 개원가 포화, 개원비용 상승, 치열한 경쟁, 폐업률 증가 등은 병원 경영을 영위하며 공통적으로 겪는...

더보기

마케팅 컨셉의 중요성

시장 중심 마케팅

시장의 모든 욕구 충족은 불가합니다.
시장을 세분화하고 표적 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의 필요합니다.

고객 지향 마케팅

상품이 아니라 고객을 사랑해야 합니다.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비용은 기존 고객 유지비용의
5배이기 때문입니다. 불만족한 고객은 불만족한 내용을
평균적으로 11명에게 이야기 합니다.


병·의원 홍보 및 광고

1 노출


포털사이트 마케팅 프로모션, SNS 언론송출 등

  • 정확한 진단으로 문제점 분석을 통한 광고
  • 풍부한 노하우로 마케팅 집행하여 전략적인 광고

2 인지


아이덴티티 구축으로 브랜드 홍보

  • 주기적인 이미지메이킹으로 병원의 이미지를 각인
  • 고객과의 꾸준한 소통으로인지도를 향상시킴

3 확산


다양한 매체를 통한 재확산

  • 많은 의료정보를 노출하여 신뢰도를 높임.
  • 전략적 키워드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고객유치를 위한 키워드 분석

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언론보도

영향력 있는 매체에 사실에 근거한 이슈를 보도자료로 배포하는 애드버토리얼 홍보입니다.

지면광고

신문 지면에 광고가 노출되어 강한 파급력과 두터운 신뢰를 가지는 광고방식입니다.

방송, 미디어 광고

기업의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정보를 전달하는 영상홍보가 가능하며 개별적 기업홍보영상 제작이 가능합니다.

기업 홍보 브로셔 제작

병원 소개와 진료과목, 진료장비 등을 병원홍보에 중요한 수단으로 고급 인쇄물입니다.

CI / BI 제작

CI/BI Design 로고는 사업장의 얼굴이며, 사람들에게 사업장을 인식시키기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지원

온라인 언론보도

TV로 시청하는 뉴스보다 인터넷 뉴스가 빠르고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수단으로 파급력도 높습니다.

검색어 광고

떠난 손님의 발목을 붙잡을 수 있는 보상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다시 광고를 보게끔하는 방식입니다.

배너 광고

글을 읽는 영역의 헤더, 사이드, 푸터 등에 나타나며 스크롤에 따른 따라다니는 효과 또한 가능합니다.

기업 홍보 동영상

기업의 가치에 진심을 더하고 마음으로 전하는 최상의 영상을 만듭니다.

웹사이트 제작

기업 대표 홈페이지 제작, 상품홍보 사이트 등 고객 사업의 니즈에 맞는 홈페이지를 만들어드립니다.


진료과목 마케팅

소비자가 얻고자 하는 모든 편익과 효용의 대상이 되는 모든 것을 포함하여 진료과목이라 정의합니다.

1 본원과목


  • 기본이 되고 본질이 되는 과목
  • 시장에 참여하기 위한 기본 조건
  • 환자의 질병에 대한 정보제공
  • 의료장비, 환자 치료능력

2 기대과목


고객이 얻고자하는 기대의 편익을 포함한 모든 것

  • 깨끗한 환경 / 예약시스템
  •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친절성

3 확장과목


구매자가 기대하는 이상의 것을 포함한 과목

  • 커뮤니티를 통한 질병의 사전진단
  • 퇴원 후 환자의 건강상태 체크

잠재과목


잠재력을 가진 상품이나 이를이 생상하는 과목에 대한 기대감

  • 우호적인 병원 이미지
  • 높은 신뢰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