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 성과는 어떠한 문화를 구축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병·의원 컨설팅 문의요청
원장님이 알아야 할 근로계약서
근로계약이란 직원(근로자)과 원장(사용자) 사이에 대가를 받는 것을 조건으로 근로를 제공함을 약속하는 계약이다. 병의원은 근로계약을 체결할 때 직원에게 임금, 소정근로시간, 주휴일, 연차 유급휴가, 근무장소, 담당 업무 등을...
병의원 경영에서 조직관리가 가장 고민스럽다고요?
'병의원 경영에서 조직관리가 가장 고민스럽다' 일선 원장님들의 설문 응답내용입니다. 그러면 과연 조직관리는 무엇인가요? 조직관리는 직원의 업무를 분장하고, 충실하게 자신의 역할을 다하게 하는 것입니...
해외연수 참가이유 다섯번째 - 병의원 성공경영의 길 커뮤니티를 활용하자
병의원 원장님들은 병의원 문을 열고 들어오는 순간, 환자 진료를 보는 순간, 집에서 쉬어야 할 시간에도 고객관리/사업계획/사업전략/목표달성/마케팅/직원관리/재무관리/경쟁력/차별화/의사결정에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병의원 경영은...
상담실장이 키워 나가야 할 것들..
상담실장이 병의원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은 경쟁이 심할수록 높아지고 있다. 반면 갈수록 유능한 상담실장을 구하기는 어려워지고 있다.이런 필요성으로 인해 여러 대학교에서 MBA를 개설하거나 병의원 경영컨설턴트를 양성하는 기관이 늘고...
고객만족! 무조건 친절한 것이 정답은 아니다.
고객만족! 무조건 친절한 것이 정답은 아니다. 어떻게 친절하냐가 만족을 결정한다. ‘친절’이 병의원의 매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다 아는 사실이다.고객만족의 첫 단추가 친절이므로 틈만 나면 구호를 외치듯이 ‘친절하자...
좋은 마케터는 채용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진다
개원 후 열심히 일한 덕분으로 의사수도, 직원수도 늘었고 또한 매출도 오르게 되면서 원장은 새로운 꿈을 계획한다.그것은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마케팅으로 지금의 병의원을 좀 더 크게 성장시키려는 욕구이다. 이에 원장은 좋은 마케...
해외연수 참가이유 두 번째- 독일 병의원 고객,마케팅,성과창출 전략
독일병원 성공경영 벤치마킹 해외연수를 참가해야 하는 이유 첫번째 이야기 ...
해외연수 참가이유 첫 번째 - MEDICA 2016 방문
고객 • 성과 창출의 새로운 기회를 만나다 세계 의료산업 변화의 중심에 서다 병 • 의원 개원의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MEDICA 2016...
고객 대기시간 관리의 묘수
고객이 내원했을 때 가장 먼저 보는 것은 대기하고 있는 고객의 수이다.양면성이 있는데 대기 고객이 너무 없으면 병의원의 신뢰(인기)를 의심하며, 너무 많으면 오래기다려야 하나?라고 불편함을 생각한다. 대기시간이 길어지면 고객의...
병의원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새로운 생각
병의원 마다 소셜마케팅을 위해서 페이스북, 카톡, 블로그, 인스타그램 중 한가지는 활용하고 있습니다.그런데 정작 소셜미디어가 뭐냐고 마케팅 담당자에게 묻는다면 대부분 매체나 서비스의 이름을 말합니다. 소셜미디어란? 어떤 영화...
[병의원 세금이야기]부가가치세
부가가치세는 고객이 부담하는 세금이다. 부가가치세는 제조, 도매, 소매 등 유통과정에서 제품이 소비자에게 판매될 때 발생하는 세금이다.즉 제조업자...
병의원 불만환자 대응 요령
지식산업, 전문가 영역, 의료서비스의 특수성 등등을 얘기해도 병의원의 가장 기본은 고객과의 만남을 통해서 운영되는 조직이며, 고객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조직이다. 따라서 합리적이지 못한 고객이 불만을 표출해도 잘 대응해야 하...
해외연수 참가이유 세 번째 - 독일병원에서 우리 병,의원의 미래를 보다
해외연수 참가이유 네 번째 - 세계적으로 성공한 병원의 특징을 봐야 하는 이유
독일 성공병원 벤치마킹 해외연수 안내
마감임박!! - 조기접수 9월 23일까지 (30만원 할인) ► 세계 최대 의료전시회(MEDICA 2016)를 통해 급변하는 세계의료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를 직접 파악함으로써 우리나라 병의원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