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 성과는 어떠한 문화를 구축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병·의원 컨설팅 문의요청
해외연수 참가이유 두 번째- 독일 병의원 고객,마케팅,성과창출 전략
독일병원 성공경영 벤치마킹 해외연수를 참가해야 하는 이유 첫번째 이야기 ...
해외연수 참가이유 첫 번째 - MEDICA 2016 방문
고객 • 성과 창출의 새로운 기회를 만나다 세계 의료산업 변화의 중심에 서다 병 • 의원 개원의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MEDICA 2016...
고객 대기시간 관리의 묘수
고객이 내원했을 때 가장 먼저 보는 것은 대기하고 있는 고객의 수이다.양면성이 있는데 대기 고객이 너무 없으면 병의원의 신뢰(인기)를 의심하며, 너무 많으면 오래기다려야 하나?라고 불편함을 생각한다. 대기시간이 길어지면 고객의...
병의원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새로운 생각
병의원 마다 소셜마케팅을 위해서 페이스북, 카톡, 블로그, 인스타그램 중 한가지는 활용하고 있습니다.그런데 정작 소셜미디어가 뭐냐고 마케팅 담당자에게 묻는다면 대부분 매체나 서비스의 이름을 말합니다. 소셜미디어란? 어떤 영화...
[병의원 세금이야기]부가가치세
부가가치세는 고객이 부담하는 세금이다. 부가가치세는 제조, 도매, 소매 등 유통과정에서 제품이 소비자에게 판매될 때 발생하는 세금이다.즉 제조업자...
병의원 불만환자 대응 요령
지식산업, 전문가 영역, 의료서비스의 특수성 등등을 얘기해도 병의원의 가장 기본은 고객과의 만남을 통해서 운영되는 조직이며, 고객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조직이다. 따라서 합리적이지 못한 고객이 불만을 표출해도 잘 대응해야 하...
해외연수 참가이유 세 번째 - 독일병원에서 우리 병,의원의 미래를 보다
해외연수 참가이유 네 번째 - 세계적으로 성공한 병원의 특징을 봐야 하는 이유
독일 성공병원 벤치마킹 해외연수 안내
마감임박!! - 조기접수 9월 23일까지 (30만원 할인) ► 세계 최대 의료전시회(MEDICA 2016)를 통해 급변하는 세계의료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를 직접 파악함으로써 우리나라 병의원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기회...
직원이 만족해야 환자가 만족한다
병의원의 문을 열 때 밝은 목소리로 “안녕하세요”라는 말을 들으면 고객은 이미 자신이 찾은 병의원에 절반을 만족하게 된다.마음의 문이 열린 고객은 대기시간이 조금 길어도, 직원이 일처리가 약간 더뎌도 웃으면서 참고 기다려주는...
성공한 병원장은 긴장감을 잃지 않습니다
유명한 병의원 컨설팅회사에서 원장과 상담을 하면서 파악한 재미있는 사실은 "병의원의 실적과 원장의 심리상태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몇 개월 전에 “일본의 치과병원이 편의점 숫자보다 많다. 너무 경쟁이 심하다 보니...
고객이 바라보는 우리 병의원 홍보자료는 어떤가요?
병의원의 정문을 들어가기 전부터 고객은 다양한 홍보물에 접하게 된다. 배너, 포스터, 안내문, 전단지, 예방접종안내를 비롯 병의원 이용관련 안내 그리고 협회 공익광고물 등등 그런데 가만히 고객행동을 관찰해 보면 붙여져 있는 자...
[세금이야기]중점적으로 관리해야 할 수입관리
개원의사에게 있어 가장 신경써야 할 사항은 세무조사이다. 세무조사를 잘 못 받으면 몇 년간 고생은 불을 보든 뻔하다.또한 갈수록 세무조사는 강화되고 있으며 준비해야 할 근거자료 또한 다양하고 많아지고 있다. 1. 어떤 수입항목...
충성고객과의 관계지속 핵심포인트
병의원일 수록 충성고객의 중요도는 매우 높습니다. 충성고객은 다른 병의원으로 이탈하지 않으면서 병의원 홍보에 열심이면서 소개환자도 적극적으로 창출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요즈음에는 고객들이 병의원을 선택하는 이유와 선택방법의 경...
나만 병의원 발전을 위해 일한다는 착각
2년이 넘었지만 세월호 사건은 아직도 많은 사람의 가슴을 아프게 하고 있습니다.2014년 4월 16일 팽목항에는 탑승객 476명 중 172명 구조, 295명 사망, 9명 실종 이라는 참담한 참사가 발생하였습니다.승객을 구하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