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자

(주)마이콤마

박상욱
대표이사

현) (주)마이콤마 대표이사
한국센터링 지도교수
2018 평창 범국민 코리안 서포터즈 공식앱 선정
대한민국굿앱평가대상 수상
2015 신지식인상 수상

전) 2017 성공CEO 휴먼브랜드 최고위 과정 수료
한국 교육 지수 평가원 대표
국제라이온스협회 지구 부회장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 기술책임


언론보도

[한국경제TV] ㈜마이콤마 박상욱 대표의 기업가정신, 지구인의 글로벌 허브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회장단 대표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대표 김광열)이 주최하는 시즌2 제 9회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가 지난 14일 서울 더케이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의 강연에는 ㈜마이콤마 박상욱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큰 관심을 모았다.
 
㈜마이콤마는 통번역과 메신저를 동시에 제공하여 정확하고 빠른 글로벌 소통 허브로의 힘찬 발걸음을 내딛은 어플리케이션 개발 기업이다. SNS 사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더 나아가 세계인의 소통 장벽을 낮추기 위해 고심하는 기업답게 ‘휴먼브릿지’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이끌어 나갔다.


 
박상욱 대표는 우리나라 IT기업의 척박한 산업 환경에 대한 이야기로 강연의 포문을 열었다. 그에 따르면 IT업계의 스타트업 중 90%가 개발 단계에서 문을 닫는다. 또한 개발에 성공하여 어플리케이션을 오픈한 대부분의 기업들도 머지않아 서비스 제공을 중단한다. 이렇게 힘들고 험난한 IT 생태계 속에서 ㈜마이콤마의 SNS 어플리케이션 ‘콤마톡’은 서비스 개시 두 달 만에 안정기에 접어들고 있다. ‘콤마톡’이 지금껏 유지될 수 있었던 것은 시장과 유저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살폈기 때문이고 ‘콤마톡’과 같은 수많은 모바일 플랫폼 기업들이 앞으로도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시시각각 급변하는 모바일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을 멈추지 않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평소 ‘영어 울렁증’을 앓았던 박상욱 대표는 자국어만으로도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보기로 결심하고 ‘여행’에 포커스를 둬 개발에 매진했다.
㈜마이콤마가 집중했던 ‘지구인의 소통’은 여행지에서가 아니라 여행이 끝난 후 비로소 진정한 의미를 갖는다는것에 포커스를 맞춰 여행지에서의 소통도 중요하지만 여행이 끝난 후 그곳에서 만난 외국인 친구와의 지속적인 소통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마이콤마는 ‘콤마톡’을 통해 유저들에게 통번역과 SNS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고, ‘번역이라는 기능적인 측면을 뛰어넘은 만남의 장’으로 서비스의 방향을 세웠다. ‘콤마톡’ 서비스는 단 2개월 만에 20만 유저를 확보하였고 4월에는 100만, 그리고 올 한해 1,000만 유저 달성을 목표로 매진하고 있다.

㈜마이콤마는 얼마 전 성황리에 종료된 평창 동계 올림픽의 코리안 서포터즈로 발탁되어 활동한 바 있다. 올림픽 현장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콤마톡’ 서비스를 소개하고 원활한 소통이 가능토록 안내하는 역할을 맡았던 ㈜마이콤마는, 이를 계기로 지구인들의 소통 장벽을 없애고 ‘상생’할 수 있는 글로벌 정신을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더욱 녹여낼 것을 다짐했다고 한다. 

박상욱 대표는 제 2의 페이스북, 30억 명 유저 유치라는 원대한 목표를 이루고 글로벌 IT기업으로서 상생과 나눔을 실현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는 굳은 다짐을 끝으로 강연을 끝맺었다.
(주)마이콤마 박상욱 대표의 기업가정신은 한국경제TV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다시보기 할 수 있다.
(http://www.wowtv.co.kr/ https://www.facebook.com/wowgicon/videos/583951191938316/)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의 강연과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회원가입, `스타리치 CEO 기업가정신 플랜` 상담을 희망한다면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와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경제TV
원문보기

콘서트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