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자

이노디자인

김영세
회장

이노디자인 대표
상명대학교 디자인대학 석좌교수
2004 기네스 미술디자인분야 한국심사위원
디자인AtoZ닷컴 설립, 대표이사
ID포커스 설립
미국 뒤퐁사 디자인컨설팅
미국 일리노이주립대학교 산업디자인 담당교수
일리노이대학교 대학원 석사
서울대학교 응용미술학 학사
옥관문화훈장
대한민국 디자인 및 브랜드대상 공로부문 산업포장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 은상
한국산업디자인상 대상(2회)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 금상
미국 비즈니스위크지 최고디자이너상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 동상


보도자료

[한국경제TV] 기업가정신協, 제8회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 시즌2 성료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회장단 대표 김광열)는 지난 18일 서울 임피리얼 펠리스 호텔에서 시즌2 제8회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를 개최했다.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는 기업인들의 경영철학과 경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으로 250여 명의 기업 CEO와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강연 내용은 국내 약물 분석 임상시험 수탁의 대표기업 바이오코아㈜ 황승용 대표의 ‘변화를 위한 한걸음’,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식품과 인간의 네트워크를 분석하는 국내 유일 기업 ㈜인실리코젠 최남우 대표의 ‘비전을 공유하고, 핵심 가치에 집중하자’로 진행되었다.

메인 MC인 이노디자인 김영세 회장은 이날 오프닝 강연에서 글로벌 컬러 회사 팬톤이 선정한 2018년 트렌드 컬러에 대해 언급했다. “올해의 컬러인 ‘울트라 바이올렛’을 ‘논란의 여지가 있다’, ‘오리지널이다’, ‘상상이다’, ‘발명이다’, ‘매지컬하다’, ‘패블러스하다’ 등으로 설명하며, 약간은 불안정하지만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무언가를 연상시키는 힘이 있는 컬러라고 청중들에게 소개했다. 미래에는 이 색채를 지닌 인재들이 더 많아질 것임을 예측하며 이러한 사람들을 ‘퍼플피플’로 정의했다. ‘퍼플피플’이란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사무직이나 생산직이라는 기존의 이분법적인 일자리 구조를 탈피한 창의적인 인재들이자 ‘별종’들이다. 이들은 일을 하는 태도와 이유가 남들과 다른데, 그 핵심에는 ‘즐기기’가 있기 때문이다. 이들은 즐기기 때문에 모든 열정을 쏟아 부을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는 이것이 타인의 기쁨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기술이 미래를 지배할 것이라는 막강한 믿음은 ‘퍼플피플’의 등장 앞에서는 무용한 이론이 되는 것이다. 기계가 가지지 못한 마음, 즉 ‘설렘’이 결국 우리 미래를 바꿀 것이며 이것은 ‘퍼플피플’들과 같이 ‘창의적으로 일하는 인간들’에게만 주어지는 축복이다”라고 정리했다.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김광열 대표는 “이번 기업가정신 콘서트에서도 건강한 기업가정신을 지닌 2명의 기업가를 만나 그들의 생각을 듣고, 공유할 수 있어 기쁘다. 매번 콘서트를 보면서 깨달은 것은 기업의 규모는 기업의 성장과 연속성에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기업가가 어떤 마음을 가졌는가에 따라 기업의 규모 성장과 질적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 이제 대한민국도 중소기업이 장수기업의 대열에 합류하기 위해서는 CEO의 역할이 정말 중요하다고 본다.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는 한국경제TV와 함께 기업가정신 콘서트를 개최하여 기업가정신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수많은 기업가정신 스토리가 널리 퍼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 시즌1은 제1회 이노디자인 김영세 회장의 `Design is art of business`와 세이펜전자 김철회 대표의 `결핍이 만든 성공`을 시작으로 제2회 테라웍스 양승식 대표의 `도전`과 후스타일 김진석 대표의 `독서경영`, 제3회 바이오에프디엔씨 모상현 대표의 `R&D`와 한국인재인증센터 송수용 대표의 `힐링 리더십`, 제4회 플라즈마코리아 김선호 대표의 `도전`, 부경 김찬모 대표의 `Give & Give`, 제5회 3P자기경영연구소 강규형 대표의 `셀프리더십`과 판다코리아닷컴 이종식 대표의 `공유가치경영`, 제6회 비앤알 배경철 대표의 `노력`과 미실란 이동현 대표의 `동반성장`, 제7회 고스디자인 정석준 대표의 `위트경영`과 체어로 안창규 대표의 `건강한 기업문화`, 제8회 다원물산 정근용 대표의 `감성경영`, 제9회 부광정밀공업 박유근 대표의 `미래예측 경영`, 제10회 제이씨텍 이영재 회장의 `포지션 경영`을 주제로 열렸다. 

시즌2에서는 제1회 포디랜드 박호걸 대표의 `갈대에서 얻은 지혜`와 동국성신 강국창 회장의 `창의적 사고와 진인사대천명`, 제2회 원컨덕터 지상현 대표의 `기술의 차별화`와 자커 정재근 대표의 `기다림 경영`, 제3회 도서출판 정문각 김시동 대표의 `책과 음악의 사랑`과 제이에스티(구-정일기계) 백선희 대표의 `높은 산을 넘는 이유`, 제4회 덕화푸드 장석준 회장의 `선택과 집중의 경영`, 강림CSP 임수복 회장의 `근본에서 시작해야 한다`, 제5회 베트올 김정미 대표의 `당연한 일을 최고의 수준으로 하라`, 반석기초이앤씨 문형록 대표의 `바른성장`, 제6회 대일특수강(주) 이의현 대표의 ‘관점을 바꿔서 생각하라’와 동아정밀공업(주) 김홍렬 회장의 ‘인류를 위하여’, 제 7회 (주)에바다수산 김영수 전무이사의 ‘트렌드 분석’, 실버스타케미칼(주) 정철경 대표의 ‘불가능한 꿈은 없다’로 기업가정신에 대해 강연했다.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는 기업을 움직이는 기업가정신은 기업문화에서 비롯되며 기업이 성장에만 치우치면 장수기업의 대열에 합류하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하여 창업주의 경영 노하우와 철학을 제대로 계승하고 기업의 DNA와 핵심가치를 유지하는 힘이 있어야 100년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한국경제TV와 함께 기업가정신 콘서트를 성황리에 이어나가고 있다.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 시즌2 제8회의 생생한 현장은 1월 27일(토) 오후 2시와 28일 새벽 6시에 한국경제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의 강연과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회원가입 그리고 `스타리치 CEO 기업가정신 플랜` 상담은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와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경제TV
원문보기

콘서트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