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자

바이오코아(주)

황승용
대표이사

바이오코아(주) 대표이사
한국바이오칩학회 수석부회장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연구심의위원
대검찰청 DNA신원확인 정보데이터베이스 실무위원
대한독성유전단백체학회 명예회장
대한환경위해성보건과학회 감사
한양대학교 분자생명과학과/바이오나노공학과 교수

한양대학교 생화학과 졸업


언론보도

[한국경제TV] 변화를 위한 한걸음, 바이오코아㈜ 황승용 대표의 기업가정신


페이스북 다시보기: https://www.facebook.com/wowgicon/videos/554893164844119/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회장단 대표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대표 김광열)과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그리고 한국경제TV가 함께하는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 시즌2 제8회 행사가 지난 18일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의 강연에는 바이오코아㈜ 황승용 대표가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섰다.
 
국내 약물 분석 임상시험 수탁기업으로 정밀의료의 새 장을 열고 연구 개발을 멈추지 않는 기업, 바이오코아(주) 황승용 대표는 ‘변화를 위한 한걸음’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이끌어 나갔다.
 

 
황승용 대표는 찰스 다윈의 진화론에 대한 이야기로 강연의 포문을 열었다. 수많은 생물들을 관찰하는 데 생애를 바쳤던 생물학자 다윈은 새들이 오랜 세월 생존을 위해 환경에 적합한 모습으로 변화하듯 현재의 기업들도 소비자라는 자연에 적응하고 변화할 수 있어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업을 선택할 소비자는 누구인가, 앞으로의 소비자는 ‘개인’으로 좁혀지며, 개인의 니즈를 알아야하는 시대가 온다고 전망했다. 


바이오코아㈜는 임상시험을 통한 신약 개발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전생애주기별 유전자 세포 검사를 통해 정밀의료 시대의 최고의 동반자가 되리라는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강한 기업이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변화하는 기업이 살아남는 것이며, 그것이 기업의 과제라는 말로 강연을 마쳤다.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 시즌2’의 생생한 현장은 한국경제TV 홈페이지와 기업가정신 콘서트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의 강연과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회원가입 그리고 `스타리치 CEO 기업가정신 플랜` 상담은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와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경제TV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