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자

(주)인실리코젠

최남우
대표이사

(주)인실리코젠 대표이사
대한독성유전단백체학회 정보위원장
농림축산식품부 범부처유전체사업 기획위원회 기획위원
산업통상자원부 바이오육성전략 기획위원회 기획위원
대한민국 국회 범부처 바이오빅데이터 포럼 기획간사

경희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졸업


언론보도

[한국경제TV] 비전을 공유하고, 핵심 가치에 집중하자, ㈜인실리코젠 최남우 대표의 기업가정신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회장단 대표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대표 김광열)과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그리고 한국경제TV가 함께하는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 시즌2 제8회 행사가 지난 18일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두 번째 강연자로 나선 ㈜인실리코젠 최남우 대표는 생물 정보를 분석하여 인간에게 이로운 유전 정보를 채취하는 생물정보 분석 전문 기업을 이끌고 있다.
 
 
식품과 생물, 그리고 인간의 연관성을 분석하고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인실리코젠의 최남우 대표는 ‘비전을 공유하고, 핵심 가치에 집중하자’라는 주제를 가지고 기업가정신에 대해 이야기했다.


 
닷컴버블이 일어났던 1990년대 후반, IT기업에 다니던 최 대표는 IMF로 인해 회사를 나오게 되었으나 ‘데이터의 시대’가 머지않아 올 것이라는 예측으로 생물정보학에서 ‘데이터의 시대’에 대한 해답을 찾아 수많은 생물의 정보를 빅데이터화하는 작업에 돌입하고 사람을 위한 기술,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 ㈜인실리코젠을 설립한다. ㈜인실리코젠의 앞 글자 ‘인’은 사람 인(人)에서 비롯된 것으로 생물 정보로 인류를 유익하게 하려는 ㈜인실리코젠의 핵심가치가 담겨있다. 


 
최남우 대표는 히포크라테스의 ‘One Health’는 동식물, 인간, 그리고 미생물의 건강은 하나로 이어지는데 개인의 모든 데이터들이 컴퓨터로 집중되고 있는 세상이지만 여전히 1차 산업인 농업이 우리 사회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점을 강조했다. 최 대표는 최근 ‘인실리푸드’ 설립을 통해 인류의 건강을 좌우하는 음식을 데이터화하여 제 2의 비전을 찾고 있음을 밝혔다. 

최남우 대표는 기업가정신을 ‘가지 않은 길을 열고 핵심 가치에 집중하는 인(人)’이라 정의하며, 기업가는 직원들에게 목표가 아닌 비전을 제시하여 동기 부여를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말을 끝으로 강연을 끝맺었다.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 시즌2’의 생생한 현장은 한국경제TV 홈페이지와 기업가정신 콘서트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의 강연과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회원가입 그리고 `스타리치 CEO 기업가정신 플랜` 상담은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와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경제TV
원문보기

콘서트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