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자

한만두식품(주)

남미경
대표이사

현) 농업회사법인 한만두식품(주) 대표이사
행복한만두(주) 이사
경기북부여성기업융합교류회 수석부회장
경기도여성고용우수기업 표창
일자리우수기업 선정

전) 연세대생활과학 외식산업고위자과정 46기 수료
b.h경영자학교 1기 수료
숭실대wmp 9기 수료
혜화여자고등학교 졸업


언론보도

[한국경제TV] 한만두식품㈜ 남미경 대표의 기업가정신, 사랑경영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회장단 대표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대표 김광열)이 주최하는 시즌2 제 9회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가 지난 14일 서울 더케이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의 강연에는 농업회사법인 한만두식품㈜ 남미경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큰 관심을 모았다.



농업회사법인 한만두식품㈜은 창업 이래 여러 차례 일어난 만두 파동에도 굴하지 않고, 100여 가지의 만두 개발을 통해 바른 먹거리 제공을 실천하는 기업이다. 양심적으로 식품을 팔겠다는 뚝심 하나로 연매출 100억 원을 기록한 탄탄한 기업답게, 남미경 대표는 ‘사랑경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이끌어 나갔다.

남미경 대표는 “사랑합니다”라는 인사로 강연의 포문을 열었다. 식품 제조는 그것을 만드는 사람의 마음이 가장 중요하고 서로를 위하고 존중하는 마음이 임직원들이 가진 기본적인 자세이자 태도임을 강조했다.

기업가가 되기 전 보험설계사로 탁월한 실적을 냈던 남미경 대표는 장기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을 찾던 중 만두 유통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어 만두 유통업체를 창업했다. 1999년 전국적으로 일어난 ‘쓰레기 만두 파동’으로 어려움을 겪은 한만두식품(주)은 만두 유통뿐 아니라 생산까지도 직접 도전해 새벽부터 오전까지 만두를 만들고, 오후부터 자정까지 홀로 트럭을 몰고 만두를 배달하는 일을 꼬박 2년간 지속했다. 한만두식품의 경영철학과 기업관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한 것도 이 시기의 일이다.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을 위한 경영이 필수여야 한다는 생각으로 독서 활동, 봉사 활동 등 ‘사랑경영’을 실천한 지 6개월 만에 매출이 두 배로 올랐고, 제조법이나 영업력에 상관없이 이러한 성과를 얻어낸 한만두식품은 기업의 힘은 직원들의 행복에 달려있음을 깨닫는다. 

1000평짜리 부지로 사세 확장을 한 한만두식품은 기업 발전과 더불어 더 나은 ‘사랑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스키캠프, 운동회, 콘서트 등 다양한 활동의 장을 만들고 식품박람회 견학 등을 통한 직원 교육에도 힘쓴다.

남미경 대표는 한만두식품이 학교 같은 기업, 가정 같은 기업으로 성장해 서로의 삶을 나누는 동반자적 기업으로 거듭나고 싶다는 소망을 내비쳤다. 선하고 아름다운 것은 돈이 있고 없고의 문제가 아니라 ‘하고자 하는 마음’에 달려 있으므로 지금까지 해왔던 ‘사랑경영’을 토대로 사회에 보탬이 되는 기업이 될 것임을 청중들 앞에 약속했다. 

한만두식품(주) 남미경 대표의 기업가정신은 한국경제TV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다시보기 할 수 있다. 
(http://www.wowtv.co.kr/ https://www.facebook.com/wowgicon/videos/583967185270050/)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의 강연과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회원가입, `스타리치 CEO 기업가정신 플랜` 상담을 희망한다면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와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경제TV
원문보기

콘서트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