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자

베트올(주)

김정미
대표이사/연구소장

현)베트올(주) 대표이사/연구소장
농림수산식품과학기술위원회 & 여성과학기술인육성위원회 위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지식경제기술혁신평가단 자문위원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백만불 수출의 탑, 대한민국창업대전 우수상
여성창업경진대회 대상

전) 숭실대학교 겸인교수, 이수앱지스/이수화학 진단사업팀장
바이오메드랩 연구소장, 국립보건원 보건연구사
MIT 박사 후 연구원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약학박사
서울대학교 보건학석사/이화여자대학교 이학사


보도자료

[한국경제TV] 제5회 기업가정신 콘서트 시즌2 성료

베트올(주) 김정미 대표, 반석기초이앤씨(주) 문형록 대표 강연

창업주의 경영 노하우와 철학을 계승하고 기업의 DNA와 핵심가치를 유지하는 질적 성장의 힘, 바로 100년 기업으로 향하는 기업가정신이다. 

지난 13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기업가정신 콘서트 시즌2는 어느 때보다도 많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자리였다. 알찬 강연과 깊이있는 콘텐츠로 참석한 많은 기업인들로부터 격려와 박수를 받았다.

본격적인 강연에 앞서 진행된 조용갑 테너의 특별강연에서는 스스로 포기하지 않으면 꿈은 이루어진다는 평범한 진리를 본인의 경험을 통해 많은 감동을 주었다. 우리가 꿈꾸는 것을 포기하지 않으면 나를 힘들게 하는 환경, 그리고 사람까지도 모두 변할 수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확인한 시간이었다.

‘당연한 일을 최고의 수준으로 하라, Do routine at the highest level`,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 (주)베트올의 김정미 대표의 기업가정신이다. 세계 최초로 자궁경부암 유전자 진단칩을 개발하고, 과학자뿐만 아니라 기업CEO의 길을 걸으며 오랜 시간 다양한 의학제품을 개발하고 사업화 시키는 과정에서 김정미 대표가 신념을 다해 열중한 이유는 누구나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오래살기 바라는 마음이라고 이야기했다. 

베트올(주)은 수의사가 진료 현장에서 반려동물의 질병을 즉시 검사할 수 있는 신속진단키트를 개발, 제조 수출하는 회사다. 시장에서 요구하는 차별성 있는 신제품을 개발하고, 엄격한 생산과 품질보증시스템을 통해 제품을 공급한 결과, 지식경제부 선정 ‘차세대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세계에서 더욱 인정받는 글로벌 기업이다. 

두 번째 강연자는 ‘고객을 기쁘게, 세상을 이롭게’라는 비전으로 지반, 기초, 보강공사를 전문으로 하는 반석기초이앤씨(주) 문형록 대표다. 모든 일은 기초에 충실해야 한다는 신념으로 헬리컬 파일공법을 도입하고, 로타리파일공법을 개발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차별화된 기술개발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문형록 대표는 회사와 함께 임직원들도 함께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가치, 인재, 지식중심의 독서경영을 진행중이다. 

베트올 김정미 대표와 반석기초이앤씨 문형록 대표의 강연 영상은 7월21일 금요일 저녁11시, 한국경제TV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 시즌2‘에서 볼 수 있다. 재방송은 22일 토요일 새벽6시, 23일 일요일 오후2시에 방송 된다.
 

 
 
한국경제TV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