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컨설팅 정보와 최신 이슈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영업의 태풍을 만드는 확률세일즈에 눈을 뜨다
‘한 권의 책이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말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나는 이 말에 100%가 아닌 1000% 동의한다. 내가 군대를 제대하고 돈을 벌고 성공하기 위한 도구로 선택한 직업은 다름 아닌 ‘영업’이었다. 찬란한 꿈...
영업은 숫자로 하는 확률게임이다
세일즈 강연을 하면 여러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많은 영업인들을 만나게 된다. 개별상담을 요청하는 분들과 만나 이런저런 대화를 나누어보면 아이템, 성별, 나이는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느껴지는게 있다. 영업은 확률게임인데 바로 이 확...
러브마크 마케팅
나이키의 경쟁사는 어디일까? 흔히 아디다스나 리복 같은 스포츠웨어 브랜드를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나이키는 닌텐도를 경쟁사로 선포했다. 갤럭시 S의 경쟁사가 코카콜라라는 말도 나왔다. 이처럼 엉뚱하기만 한 등식이 성립하는 이유는...
퍼스널 브랜드와 스토리텔링 마케팅 2
브랜드란 무엇일까? 브랜드는 노르웨이의 Brandr에서 유래했다. 원래 낙인이라는 어원을 가지고 있으며 사육하는 가축들이 자기 소유임을 알리기 위해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판매자, 판매자의 상품, 판매자의 서비스를 식별시키고 경쟁...
퍼스널 브랜드와 스토리텔링 마케팅 1
오늘날 사회에서 개인이나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해야 한다. 평생직장이 없어진 상황에서 나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것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길이다. 정보화 사회로 전환된 21세기 기업경영에서 브랜드 전략이...
바이럴 마케팅, 언제까지 유효할까?
앞으로 미래마케팅에서는 기업이 전통적으로 사용해 왔던 방법보다 소비자 가치를 핵심으로 하는 마케팅에 더욱 주력해야 한다. 또 소비자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는 증거들을 여러 채널에 지속적으로 실어 날라야 한다. 그래서 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