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 성과는 어떠한 문화를 구축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병·의원 컨설팅 문의요청
병의원 성장의 원동력 소개마케팅 다시 보기(1)
소개마케팅은 경제성 즉 효율과 효과에 있어서 뛰어난 방식임에 틀림없다. 소개마케팅은 초진, 재진 고객을 모두 대상으로 포함시킬 수 있기에 모든 마케팅을 아우를 수 있는 종합마케팅이다. 즉 단지 안면에 의한 연고마케팅, 잠재고객을...
직원의 실수에 대한 원장님의 효과적 대응방법
일 못하는 직원을 둔 원장님은 참으로 생각이 많다. 무작정 꾸짖을 수도 없고. 그렇다고 기회를 주고 지켜볼 수도 없고…원장님들은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만 할까?리더로서 동기부여도 생각해야하고, 병의원 문화도 생각해야 한다....
좋은 직원을 채용할 수 만 있다면 - 두번째
몇 년전 성형외과를 개원하신 A원장님과 대화를 나눈 적이 있었는데 그 자리에서 여러 경로를 통해 직원을 추천받고 검증했는데도 막상 채용하고나면 기대만큼 일을 잘 하지 못한다는 식으로 좋은 직원 채용에 대한 기대를 나타내신 적이...
좋은 직원을 채용할 수 만 있다면 -첫번째
병의원 차별화를 다시살펴 봐야 하는 이유(2)
개원하신 원장님에게 풀어야 만 하는 숙제처럼 여겨지는 것이 있다. ‘우리 병의원에 대한 차별화이다’ 때로는 이 차별화를 잊고 본연의 업무에만 열심히하자는 생각을 가지더라도 선배, 동료, 후배들과 만나는 자리에서 병의원 경영에...
병의원 차별화를 다시살펴 봐야 하는 이유(1)
개원하신 원장님에게 풀어야 만 하는 숙제처럼 여겨지는 것이 있다. ‘우리 병의원에 대한 차별화이다’ 때로는 이 차별화를 잊고 본연의 업무에만 열심히하자는 생각을 가지더라도 선배, 동료, 후배들과 만나는 자리에서 병의원 경영에 대...
원장님이 경계해야 할 단어 ‘이심전심’
원장님을 대상으로 대화를 하다보면 … A원장님의 경우 직원을 관찰하고 잘 파악하고 있어 직원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은데 막상 ‘직원에게 업무를 지시하는 일’에 대한 고민을 토로하시는 원장님’을 뵐 수 있다.이에 대한...
성공한 원장만이 가지고 있는 목표달성비법
멀티플레이라는 개념은 2002년 한일 월드컵때 히딩크 감독에 의해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얘기되기 시작하였다. 원장님은 출근하자마자 직원에게 지침을 내리고, 전날 결산, 문제점 등을 듣고, 이어서 환자 진료하고, 파트너 미팅도...
고객에게 호감받는 직원의 10가지 특징(2)
병의원 직원과 함께 간단한 토론을 한 적이 있다. 1시간 남짓되었음에도 여러 주제가 거론되었다가 다른 주제로 넘어갔었다. 그 중에서 가장 길게 토론한 주제가 고객으로부터 호감받는 방법이었다.같은 불만 사항인데도 어떤 직원이 대...
고객에게 호감받는 직원의 10가지 특징(1)
원장님이 경계해야 할 리더십
제4차 산업혁명과 함께 화두가 되었던 리더십이 있다. 그 것은 전세계 리더가 모이는 '다보스 포럼'에서도 중요하게 다뤄졌던 ‘소통과 책임의 리더십’이다.조금은 먼 나라얘기 같아 보이만, 리더십은 리더가 조직과 직원에게 좋은 영...
일하기 좋은 병의원이 되기 위한 조건3
“일하기 좋은 기업”들로 선정된 기업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은 직원의 만족을 통해서 얻은 성과가 회사정책에 따른 비용절감으로 얻는 성과보다 훨씬 더 크다고 믿고 있다는 것이다. 다시말해 직원만족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고 고객을...
일하기 좋은 병의원이 되기 위한 조건2
일하기 좋은 병의원이 되기 위한 조건1
“포천”이란 세계적인 경영잡지가 있다. 이 포천에서 13년째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는데 했다. 올해에도 어김없이 발표를 했는데 발표과정이 특이한 것은 “포천”이 일방적으로 선정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올해 병의원의 마케팅 목표 무엇으로 잡으셨습니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병의원의 마케팅 목표는 고객 충성도를 확보하는 것이다. 충성고객은 재방문, 오랜기간 관계, 긍정적 입소문, 고객소개 등으로 병의원의 성장을 지원해주고있다. 이러한 이유로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감사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