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와 협업으로
한국형 초밥 매장의 대중화를 꿈꾸다

(주)상무프랜차이즈 선영래 대표

2023-02-11 한국경제TV 방영


기업소개

(주)상무프랜차이즈

2016년 광주광역시 지평동의 작은 초밥매장에서 출발한 ㈜상무프랜차이즈는 신뢰와 협업을 기반으로 한국형 초밥매장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고객에게 최고의 재료와 최상의 초밥을 제공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맛은 물론 영양까지 고려한 초밥 개발에 집중해왔고, 다년간의 노력 끝에 전국 46개 초밥매장과 2곳의 참치전문점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했다.

 

현재 닭갈비 브랜드 론칭을 준비 중으로, 전남 여수에 파인다이닝이 가능한 풀빌라 사업도 추진하고 있으며, 초밥 전문 스몰 매장 활성화를 통해 초밥에 대한 저변확대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언론보도

신뢰와 협업으로 한국형 초밥매장의 대중화를 꿈꾸다, ㈜상무프랜차이즈 선영래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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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엔 셀 수 없이 많은 음식이 존재한다. 그리고 음식에는 기원이 된 국가나 지역, 민족의 정체성이 드러나기도 하며 때론 삶에 대한 애환과 아픔을 대변하는 등 단순히 먹는 것 이상의 가치를 지닌다.

국가 간 교역이 활발해지며 세계음식의 대중화도 이뤄지고는 있지만, 타국의 음식이 한 나라에 정착되기까지는 적지 않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제 아무리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음식이라 할지라도 누군가의 입맛에는 맞지 않거나 혹은 해당 음식에 대한 거부감까지 느끼는 이들도 존재하고, 무엇보다 외국 음식이라고 하면 비싸다는 인식이 팽배하기 때문이다.

일본의 대표 음식, 초밥도 그중 하나다. 생선회를 즐기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성상 먹고 즐기는 것에는 이렇다 할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역시나 비싼 가격이 한계로 지적되어왔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에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심리를 고려해 저렴한 가격에 고급 초밥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전문점들이 속속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신뢰와 협업을 기반으로 한국형 초밥매장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상무프랜차이즈도 그중 하나다. 지난 2016년 광주광역시 지평동의 작은 초밥매장에서 출발한 상무프랜차이즈는 고객에게 최고의 재료와 최상의 초밥을 제공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맛은 물론 영양까지 고려한 초밥 개발에 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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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컨설턴트

담당 컨설턴트 이은희 본부장

  • 現)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기업 컨설팅 전문가
  • 現) 전자신문 기업성장지원센터 전문위원
  • 現) AFPK (재무설계 자격증) 소지
  • 前) 신한은행 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