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과 상생을
통해 동반성장을 하다

네트론 우성민 대표

2020-12-02 한국경제TV 방영


기업소개

네트론

지난 2013년 설립된 ㈜네트론 그룹은 온라인 마케팅 및 판매 대행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생산하며 판매와 마케팅까지 전담하는 ‘네트론’과 프리미엄 고품격 레스토랑 ‘네트론 케이터링’, 에스테틱 전문 뷰티 브랜드 ‘라오메뜨’ 등 세 개의 계열사를 보유한 그룹사로 성장했다.

 

디자인, 마케팅, 판매 등 자체 역량 기반의 원스톱 유통시스템을 갖춘 국내 유일 기업으로, 제품기획, 패키지 디자인, 촬영, 상세페이지 제작, 마케팅 등을 위한 기업부설연구소와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경험과 기술적 노하우를 융합하여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중소기업의 브랜드 가치 및 매출 상승을 돕는 상생파트너로서 대한민국 유통트렌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써내려가고 있는 ㈜네트론은 2019년 ‘대한민국 상생발전 대상’ 수상, ‘2020 하이 서울(Hi-Seoul) 브랜드’ 기업 지정, ‘2020 대한민국 굿컴퍼니대상-고객감동대상 3년 연속상’ 수상 등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았고, 코로나 초기 마스크 품귀현상 속, 천정부지로 치솟았던 KF94 마스크 100만 장을 반값에 판매하며 ‘착한기업’으로도 이름을 알렸다.

 

또한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중소상회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기부 활동 등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언론보도

`중소기업 상생의 가치로 동반성장의 꿈을 실현시키다`..네트론 우성민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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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COVID-19)는 전례 없는 글로벌 경제위기를 불러일으켰다. 경기 침체가 지속되며 굵직한 대기업은 물론 수많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에 이르기까지 경영악화를 극복하지 못한 기업들이 줄줄이 도산에 이르며 심각한 폐해를 낳고 있다.

이에 반해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통해 브랜드 강화에 매진하며 동반성장의 꿈을 실현해 나가고 있는 기업도 있어 화제다. 화장품을 비롯해 치약과 마스크, 패치, 커피 등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생산하고 판매, 유통, 마케팅까지 책임지며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시키고 있는 온라인 마케팅 및 판매 대행 전문 기업 네트론과 우성민 대표가 주인공이다.

네트론은 아파트광고에서부터 액세서리유통, 게임 커뮤니티사이트 운영 등 숱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연이어 실패의 쓴맛을 삼킨 우 대표가 지난 2013년 천만 원을 갖고 시작한 회사다. 사업 초기 온라인 마케터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기업들의 브랜드 마케팅에 주력한 우 대표는 이후 자체 브랜드 운영의 확신을 갖게 되었고, 여러 우수 중소기업 제조사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하며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우 대표는 “실패를 경험해봤기에 중소기업이 처한 열악한 현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다”며 “중소기업이 스스로 자생할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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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컨설턴트

담당 컨설턴트 이서현 상무

  • 現)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기업 컨설팅 전문가
  • 現) 전자신문 기업성장지원센터 전문위원
  • 前) 조세일보 기업지원센터 전문위원
  • 특허자본화 실무 컨설턴트
  • 개인기업 법인전환, 특수법인 설립 전문
  • 기업 합병, 분할, 기업승계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