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자

위밋플레이스

강귀선
대표

현) 주식회사 위밋 대표
응급환자를 위한 QR처방인식 서비스 개발
Naver 안드로이드 모바일 개발자 인턴


언론보도

[한국경제TV] 위밋플레이스 강귀선 대표의 기업가정신, “40만원 바이럴 마케팅의 성공”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TV가 주관하며 스타리치 어드바이져가 후원하는 ‘기업가정신 콘서트’ 시즌3 제8회가 지난 1월 14일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행사에는 320여 명의 기업 CEO와 임원이 참석해 경영 철학과 성공 핵심 요소를 공유했다. 이날 ‘청년기업가 응원합니다!’ 코너의 강연자는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이어주는 약속 플랫폼 기업 ‘위밋플레이스(We Meet Place)’의 강귀선 대표이다.

강 대표는 과거 스터디 모임을 하던 중 여러 명이 한 번에 약속 장소를 정하는 데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것에 불편함을 느끼고 어플을 개발하게 됐다. 위밋플레이스는 만나는 사람들의 주소, 교통편을 입력하면 최적의 중간 위치와 목적에 맞는 장소를 추천해주는 서비스이다. 

강 대표는 온라인 상에서 큰 화제를 모은 위밋플레이스의 바이럴 마케팅 사례를 소개했다. 위밋플레이스는 공대생 남자 세 명이 만남을 위해 위밋플레이스를 사용하였다가 인천 영종도 앞바다를 추천받았다고 하는 황당하지만 웃지 않을 수 없는 이야기를 담은 광고이다. SNS를 중심으로 게재된 이 광고는 젊은 세대에게 엄청난 호응을 얻었고, 그 결과 서비스를 오픈한 지 단 3개월 만에 28,727개의 모임이 생성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렇게 위밋플레이스의 도약은 단 40만 원의 광고비로 시작되었다.

2019년 6월,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런칭된 위밋플레이스는 출시한 지 5일 만에 1만 다운로드를 달성하였으며,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랭킹 2위, 앱스토어 다운로드 랭킹 5위에 오르는 쾌거를 거두었다. 2019년에는 창의적인 위치 기반 서비스로 인정받아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지원하는 위치 기반 서비스(LBS) 지원 사업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에서 국내 최고 권위를 가진 ‘제19회 모바일 기술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위밋플레이스는 앞으로도 사람과 사람 간의 더 나은 연결을 위한 약속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강 대표 사람을 위한, 사람을 향한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더욱 정진하겠다는 말을 끝으로 강연을 마쳤다.

`청년기업가 응원합니다!`는 매회 유망한 청년기업가들을 초빙하여 기업가정신을 나누는 동시에 IR 활동을 펼칠 기회의 장이 되고자 한다. 많은 스타트업 및 벤처 기업인들이 기업 성장의 마중물로 활용하기를 바란다. 

시즌3 제8회 ‘기업가정신 콘서트’의 생생한 현장은 1월 24일(금) 오후 9시에 한국경제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1월 25일(토) 오전 4시, 오후 10시에도 방송될 예정이다. ‘기업가정신 콘서트’ 강연과 ‘청년 기업가를 응원합니다!’ 강연,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회원가입, ‘스타리치 CEO 기업가정신 플랜’ 상담을 희망한다면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와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로 문의하면 된다. 
 
☞원문보기 http://news.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2001230311&t=NN
Copyrightⓒ한국경제TV.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경제TV
원문보기

콘서트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