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 김찬모 대표가 전하는 나눔의 메시지, 《기브 앤 기브》출간 ​

2018-05-25

1985년 설립되어 국내 중소기업 최초로 항공기 엔진부품 국산화에 성공한 항공기 및 일반 기계 부품 제조업체 ㈜부경은 창원시를 대표하는 연매출 100억 원 이상의 강소기업이다. 사회와 끊임없이 소통하며 경남 지역의 산업 역군이자 모범이 되어 온 ㈜부경의 뒤에는 대표 김찬모의 피나는 노력이 있었다.


『기브 앤 기브』는 김찬모 대표가 자신의 지난날을 되돌아보고 삶의 의미를 되새겨보고자 3년간의 집필 끝에 세상에 내놓은 책이다. 그는 지역사회, 소외계층, 청년 사업가들을 위해 아낌없는 나눔을 실천하고, 특히 예술에 대한 남다른 조예로 많은 예술인들을 후원하는 기업인으로 알려져 있다.

저자는 기업의 단초는 문화예술에서 빌려온 것이므로 `우리 인생 자체가 예술`이라고 말한다. 또한 부를 이룬 사람은 마땅히 사회에 자신의 이익을 환원해야 할 의무를 갖는다고 이야기한다. 오랜 시간 많은 이들의 거목이 되어 온 그의 숭고한 정신은 우리 시대 기업가의 역할에 대한 진지한 물음을 던진다.

"내가 살아온 과정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려고 노력했다"고 고백한 그는 성공한 기업가로서 지고 있는 사회적 의무와 나눔의 진정한 의미를 심도 있게 고찰하였으며, "이번 출간 역시 나눔의 일환이며, 이 책을 통해 나눔의 문화가 널리 전파되기를 바란다"고 출간 소감을 밝혔다. 

현재 스타리치북스에서 출간한 도서는 <기업가정신 시리즈- 기브 앤 기브, 글로벌 성장 기업의 법칙, 샤오미 스타일, 복기의 힘, 마윈의 내부담화, To. 스타트업, 손정의 참모, 화웨이의 위대한 늑대문화, 세이펜 김철회 대표의 결핍이 만든 성공>, <이수광 소설가 시리즈 - 부의 얼굴 신용, 조선부자 16인의 이야기, 그리운 조선 여인, 사임당>, <뭐가 다를까 시리즈 - 돈 버는 사장 못 버는 사장, 유능한 상사 무능한 상사, 일등 영업맨 꼴등 영업맨, 목표를 달성하는 사람 못 하는 사람, 성과를 내는 사람 못 내는 사람>, <건강의학도서 - 아무도 말해주지 않는 척추 이야기, 잘못된 치아관리가 내 몸을 망친다, 굿바이 스트레스>, <인생 컨설팅 시리즈 - 내 상처의 크기가 내 사명의 크기다, 오늘이 기회다, 킬링 리더vs 힐링 리더, 나만 나처럼 살 수 있다, 백인천의 노력자애 외 다수>, <기업/병의원 컨설팅 시리즈 - 대한민국 CEO를 위한 법인 컨설팅 바이블, 세무사무소 활용설명서, 변액보험 펀드관리, 정인택의 법인컨설팅십, 대한민국 CEO를 위한 법인 컨설팅 1·2, 대한민국 창업자를 위한 외식업 컨설팅>, <성과를 지배하는 도서 - 영업의 태풍을 만드는 확률세일즈, 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 성과를 지배하는 스토리 마케팅의 힘, 성과를 지배하는 유통 마케팅의 힘>, 중국 출판시장에 진출한 <어둠의 딸, 태양 앞에 서다> 등이 있다. 

778,1119
김찬모 지음│스타리치북스 펴냄│신국판│272쪽│ 2018년 5월 15일 발행│
ISBN 979-11-85982-48-9 (13190) 

 

☞원문보기

http://news.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1805250165&t=NN

<저작권자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